본문 바로가기

PEOPLE/대교인

대교 인턴에서 눈높이러닝센터 ‘센터장’이 되기까지!



취업을 하기 전 많은 분들이 자신의 적성에 잘 맞는 일인지, 오래 할 수 있는 일인지 많은 고민을 하게 돼요.

기 대교 인턴으로 시작하여 적성에 맞는 일을 찾고, 자신의 목표를 이루신 눈높이러닝센터장님이 계시는데요

이하나 눈높이러닝센터장님은 고양시 샘터러닝센터 운영 중으로 대교 인턴부터 차근차근 노력하여 자신의 목표인 눈높이러닝센터 센터장님이 되셔서 일과 삶의 높은 만족도를 가지고 계셨어요. 

대교 인턴으로 시작하여 눈높이러닝센터 센터장이 되기까지의 노하우가 궁금하시지 않나요?^^

확고한 목표를 가지고 지금의 자리까지 오신 이하나 눈높이러닝센터장님의 이야기를 들어보도록 할게요 :)







Q. 안녕하세요. 간단한 소개 부탁 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광운대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하고 대교 인턴으로 시작하여 고양시 샘터러닝센터를 운영 중인 이하나 눈높이러닝센터장입니다.



Q. 눈높이선생님으로 지원하신 계기는 어떻게 되시나요? 

A. 취업시즌 나에게 맞는 적성과 오래 할 수 있는 직업을 찾고 있었어요. 특히, ‘발전 가능성’이 있는 곳을 지원하고 싶었는데 눈높이선생님이 저의 목표와 딱 맞았죠. 이 일을 통하여 성장해 나갈 수 있는지, 더 나아가 리더가 될 수 있는지 신중히 살펴봤어요. 그런 점에 있어 눈높이선생님이 아주 매력적이었어요. 





Q. 눈높이러닝센터를 운영 하신지는 얼마나 되셨나요?

A. 9개월간의 대교 인턴 생활 후 직원 교사를 거쳐 눈높이러닝센터를 약 6년 운영 중입니다.



Q. 눈높이선생님은 어떤 일을 하나요?

A. 눈높이선생님은 단순히 공부를 가르치는 일이 아닌 아이들의 학습관리를 통하여 자기주도적으로 학습 할 수 있도록 이끌어 주는 역할을 하고 있어요. 아이들의 학습상황을 점검하며, 바른 학습 습관을 길러주죠.

또한, 학부모님과의 상담을 통하여 교육정보를 제공하고, 아이들에게 꼭 맞는 맞춤 학습을 진행합니다.



Q. 눈높이선생님들께서 직접 회원을 모집하시나요?

A. 네. 직접 회원을 모집해요. 지역의 회원을 관리하는 것을 기본으로, 점차 신규 회원을 모집하는 방식입니다.

아이들의 체계적 학습관리를 통하여 눈높이의 장점이 나타나고 입소문과 학부모님들의 추천으로 자연스럽게 회원 모집이 이루어집니다.





Q. 아이들을 가르쳐 본 적이 없다면, 근무에 지장이 있나요?

A. 아이들을 가르쳐 본 경험이 없다 하여, 특별히 어려운 것은 없어요.

왜냐하면 대교 인턴 때부터 선생님, 현재 눈높이러닝센터장까지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서 업무 수행 능력을 회사에서 길러준답니다. 다만 개인에게 꼭 필요한 것은 학부모님과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능력이에요. 학부모님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하여 눈높이의 이미지를 형성 할 수 있고, 아이들의 학습관리에 대하여 눈높이를 믿고 맡기시죠.



Q. 눈높이선생님이 되기 위한 조건은 무엇인가요?

A. 눈높이선생님이 되기 위한 조건은 사회성과 리더십이라고 생각해요. 눈높이 선생님들은 아이들과의 소통, 학부모님들과의 상담 등 커뮤니케이션 능력로 필수로 되어야 하기 때문에 사회성이 무척 중요합니다. 

또한, 대교 인턴과 직원교사를 거쳐 팀장이 되면 후배 선생님들을 이끌어 나가야 하는데 그 때 필요한 것이 바로 리더십이에요. 모두를 아우르는 리더십이 발휘되는 순간이죠.



Q. 대교 인턴 지원 시 눈높이센터장님만의 지원 준비 TIP은 무엇인가요?

A. 대교 지원준비 팁은 면접 시 자신감과 열정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대교 인턴 지원 시 서류심사와 인.적성 검사 후 최종적으로 면접을 보는데요. 면접 시 자신 있게 면접관과 눈을 맞추며, 미소 띤 얼굴을 유지 하는 것이 저만의 TIP입니다. 질문에 당황하지 않기 위해 눈높이선생님의 업무와 조건 등 정보를 파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죠.



이하나 눈높이러닝센터장님의 열정과 노력이 느껴지는 인터뷰 시간이었어요.

인터뷰를 통해 아이들과 선생님을 모두 아우르는 눈높이러닝센터장님만의 리더십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눈높이러닝센터장님께서 인터뷰를 마치시며, 마지막으로 예비 인턴 분들에게 응원의 말씀을 전하셨어요.

"처음 시작은 힘들고 지칠 때가 있기 마련입니다. 당시엔 보람을 느낄 여유가 없을 수 있지만, 자신의 비전을 크게 넓게 보고 무엇이 되겠다는 목표의식을 가지고 열정적으로 임한다면, 반드시 목표지점에 도달하실 수 있습니다."


확고한 목표의식을 가지고 있다면 지금 바로 대교 인턴에 도전해 보세요!

이하나 눈높이러닝센터장님과 예비 인턴 분들의 무궁한 발전을 응원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