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ORY/대교 소식

아이와 함께라면, 유대감이 쑥쑥! ‘유아 쉬운 색종이접기’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놀이 중 하나인 ‘색종이 접기’. 학년이 올라갈수록 손으로 하는 그리기, 만들기 등의 수업이 늘어나는데요. 종이접기를 하면 소근육 발달뿐만 아니라 집중력도 생깁니다. 더불어, 창의력과 상상력이 키워져 아이들에게는 흥미로운 놀이수업이 됩니다.


대교 에듀맘 2기 로즈님께서 알려주는 ‘아이들과 함께 집에서 할 수 있는 유아쉬운색종이접기’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아이들에게 인기 있는 캐릭터가 바로 오늘의 유아쉬운색종이접기의 주인공인데요!


준비물은 오늘 만들어볼 캐릭터를 대표하는 색상인 노랑, 파랑, 검정색 색종이와 풀, 가위, 눈 스티커입니다. 눈 스티커가 없을 때는 동그랗게 모양을 내서 오려 붙여주면 된답니다. ^^
그럼 아이들도 할 수 있는 유아쉬운색종이접기 시작해볼까요?







 

유아쉬운색종이접기의 첫번째로 캐릭터 책갈피 만들기를 소개해보겠습니다.


①~③ 삼각접기를 한 다음 양쪽 모서리를 올려 접어 주세요.
④ 다시 펼친 다음 가운데를 내려 접어 주세요.
⑤~⑥ 펼쳤던 양쪽 모서리를 하나씩 안으로 집어 넣어 주세요.
이렇게 하면 책 모서리에 끼울 수 있는 북코너가 완성됩니다.
⑦ 캐릭터 책갈피를 만들기 위해 조금 더 진행해보겠습니다. 크기에 맞춰서 파란색종이를 잘라 주세요.
⑧~⑨양쪽 모서리를 직각으로 잘라 안쪽으로 끼워 넣어서 앞뒤로 붙여주면 쉬운 색종이 접기로 이렇게 귀여운 옷이 금세 완성된답니다.
⑩~⑪ 검은색종이를 띠 모양으로 잘라 눈 위치에 붙여 준 다음 눈 스티커로 장식하면 귀여운 캐릭터 책갈피 완성입니다!
⑫ 캐릭터 책갈피를 책에 꽂아 보았어요. ^^




두 번째로, 이전에 만들었던 캐릭터 책갈피 재료에 휴지심만 추가하면 되는 캐릭터 인형을 소개해볼게요.



 


 
① 휴지심에 노란색 색종이를 감싸 붙여주세요.

②~④ 파란색종이를 5cm 사이즈로 준비한 다음 열십자로 접었다 펴서 시작하세요.
⑤~⑥ 가운데를 향해 문접기 해준 다음 한 번 더 문접기를 해주세요.
⑦~⑧ 전체를 펼치면 가로로 8등분이 나누어지는데요, 양쪽 3등분 선까지 가위로 잘라주세요.
⑨~⑩ 잘라준 부분을 문접기 한 다음 한 번 더 문접기 해주세요.
⑪ 뒤집어서 같은 파란색종이를 0.5cm 폭으로 잘라 멜빵 끈을 붙여주세요.

⑫ 휴지심에 노란색종이를 붙여 만들어 놓은 몸통에 앞에서 뒤로 감싸듯이 파란색 옷을 붙여주세요.
⑬~⑭검정색 띠 위에 맘에 드는 눈 스티커를 붙여주면 휴지심을 이용한 캐릭터 인형 만들기 완성! ^^






아이들도 할 수 있는 유아쉬운색종이접기!


오늘 만들어본 유아쉬운색종이접기의 캐릭터 색종이 접기! 두 가지는 모두 어렵지 않으니 아이들과 함께 유아쉬운색종이접기를 하며 재미난 시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