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대교인

여성직업 추천! 교육트렌드를 이끄는 눈높이선생님

  

 

 

 


한 직장을 20년 이상 꾸준히 다니기란 말처럼 쉬운 일이 아닌데요, 아이를 키우며 일을 하는 워킹맘으로 한 직장에서 20년 동안 묵묵히 자리를 지켜온 분이 계십니다. 바로 눈높이길음러닝센터의 송순미 센터장님인데요, 눈높이선생님으로 시작해 20년 동안 교육회사 대교에 몸담고 있는 이유, 궁금하시죠? 지금부터 소개해 드립니다!
  
 
 

 

 

눈높이선생님을 하게 되면 다른 분들보다 우리아이에게 좋은 팁을 더 많이 가져갈 수 있어 여성직업으로 좋은 일자리라고 생각해요. 교육에 대한 트렌드는 계속해서 변화하게 되는데 다른 학부모님들은 이러한 정보를 얻을 곳이 상대적으로 적은 편이잖아요.

 

예를 들어, 내년이면 교과서가 바뀌는데, 어머님들은 그 내용에 대해 상세히 알기 어렵거든요. 상대적으로 눈높이선생님 일을 하게 되면 어떤 컨셉으로 어떻게 바뀔지 미리 알 수 있으니까 엄마 입장에서는 더 좋은 거죠. 남들보다 빠르게 깊이 있는 정보를 얻을 수 있으니까요. 또한, 눈높이선생님 일을 하게 되면 이렇게 흔들리지 않는 뿌리 깊은 교육과 트렌드를 읽는 법을 배울 수 있어요. 
   
 
 

 


제가 눈높이선생님 일을 하면서 아이들도 함께 눈높이를 시작했어요. 아무래도 제가 대교에 몸 담고 있으면서 아이들이 크게 영향을 받은 편이죠. 큰아이는 학습하고 있던 눈높이 전 과정을 수료했다 보니 좋은 자기주도학습 습관을 길렀어요. 꾸준한 자기주도학습이 몸에 배어 ‘습관화’ 됐죠.
 
눈높이러닝센터를 다니게 되면 선생님들의 서포트로 학습을 끝까지 마칠 수 있어요. 덕분에 큰 아이도 한번 공부한 것은 끝까지 마치는 습관이 길러졌다고 생각해요. 실제로 아이에게 물어봤을 때, 제가 공부에 대한 지나친 간섭 보다 자기주도학습 능력을 키워줬기 때문에 외국어고등학교, 좋은 대학교에 입학 할 수 있었다고 말해주었어요.

 

저뿐만 아니라 눈높이선생님들의 자녀분들이 대부분 좋은 대학에 입학하는 편이에요. 이 점을 보면 눈높이선생님이라는 직업이 자녀들에게 좋은 영향을 미친다는 뜻이 아닐까요? ^^ 그래서 저는 다른 직업을 갖는 것보다 눈높이선생님으로서 교육업계에 있었던 것이 우리 아이들에게 도움이 많이 됐다고 생각해요.
  
 
 

 

 
어느 정도 아이들을 케어할 수 있는 시기가 지나면 여성으로서 직업을 가지고 있을 때, 경제적으로 커리어를 쌓아갈 수 있고, 남은 시간을 보람되게 쓰고 있다는 느낌을 받아요. 이 때문에 더욱 건강한 삶을 살아갈 수 있죠. 제가 젊어 보이는 이유도 아이들과 교류하며 에너지를 받는 것도 있겠지만 계속해서 사람들과 커뮤니케이션 하면서 건강한 삶을 살아가고 있다는 것을 느끼기 때문이라고 생각해요.

 

또한 눈높이선생님은 내 자녀의 교육적인 부분도 신경 쓰면서 할 수 있는 최적의 여성직업이니 부담이 적을 수 있거든요. 그래서 임신, 출산, 육아 등으로 잠시 일을 쉬었다가 재취업을 고민 하신다면 눈높이선생님에 도전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려요. ^^

 

 

 

 

 

여성직업으로 눈높이선생님이 좋은 또 다른 이유는 엄마이기 때문에 학부모님들의 마음을 이해할 수 있다는 것에 있어요. 대부분 상담하는 분들은 학부모님이기 때문에 필요한 것을 미리 캐치할 수 있어야 하고, 아이에 대한 고민을 다독여 줄 수 있는 마음도 필요하거든요.
 
같은 '엄마'이기 때문에 ‘공감대’를 이끌어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라고 할 수 있죠. 사실, 어머님들과 제가 오랫동안 이야기할 수 있었던 것이 바로 다 제 경험에서 비롯된 것을 토대로 상담을 하기 때문이에요.
 
  
 

 


 

제가 눈높이선생님에 관심 있어 하시는 분들을 중, 보통 7살 자녀를 둔 어머님들부터 상담을 합니다. 왜냐하면 아이가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1학년 때 가장 힘들거든요. 그래서 어머님들께 조언을 해 드리며, 그 시기를 잘 견디셔야 한다고 말씀 드리죠.
 
어머님께서 일을 하시든, 집에서 육아를 하시든 아이들 몫으로 크며, 오히려 어머님께서 일을 책임감 있게 하시는 모습을 보고 자란 아이는 ‘책임감 있는 아이’로 성장할 수 있다고 생각하거든요. 물론 어머니가 못해주는 부분이 있어서 안쓰러운 마음이 들겠지만, 지나고 보면 어머님이 열심히 일하는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아이가 더 잘 컸다는 생각을 하게 되실 거다. 라고 말씀을 드려요.


지금까지 눈높이길음러닝센터 송순미센터장님과의 인터뷰를 통해 여성직업으로서 눈높이선생님이 갖는 장점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교육트렌드를 이끌며, 자녀 교육까지 케어할 수 있는 여성직업, 눈높이선생님! 아이들이 성장하는 모습을 가까이에서 지켜보며 성취감을 느끼고, 젊음의 활기를 찾는 원동력이 되는 직업인 것 같습니다. 출산과 육아로 경력이 단절된 이후 새로운 출발을 고민하고 계신 분들께 송순미러닝센터장님의 스토리가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