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금요일에 떠나요

빛나는 서울의 크리스마스 밤! 청계천 크리스마스 축제

 

 

 

 

이틀 앞으로 다가온 크리스마스! 여러분은 올해 크리스마스에 어떤 계획들을 세우셨나요? 혹시 아직까지 별다른 계획이 없으시다면 가까운 서울 도심 속 청계천에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청계천 크리스마스 축제를 추천해 드릴게요!

 

 

 

 

2016년 12월 12일부터 2017년 1월 1일까지 개최되는 청계천 서울크리스마스페스티벌은 서울 청계천변 청계광장에서 장통교 일원까지 이어지는 왕복 1.5km 거리에서 운영되는데요,

 

 

 

<출처 : 서울크리스마스 페스티벌 홈페이지>

 

이번 청계천 크리스마스 축제는 메인트리와 환영, 탄생, 참여, 희망의 주제로 구성되어 있는 행사장에서 LED를 이용한 환상적인 분위기의 크리스마스 트리와 다양한 조형물, 팝 아티스트 4인의 전시물들을 감상할 수 있는 축제입니다.

 

 

 

<출처 : 서울크리스마스 페스티벌 홈페이지>

 

청계천 크리스마스 축제는 지하철과 버스를 통해 찾아오실 수 있는데요, 축제 시작 장소인 청계광장은 지하철 5호선 광화문역 5번 출구에서 도보로 2분, 1호선 시청역 4번 출구에서 도보로 5분이면 찾아오실 수 있으며, 이용 가능한 버스 노선도 굉장히 많으니 위 표를 참고해 주세요. ^^

 

 

 

 

청계광장 입구에 도착하니 이렇게 대형 트리가 방문객들을 맞이하고 있었는데요, 이 대형 트리 덕분에 멀리서도 청계광장을 쉽게 찾을 수 있었고, 크리스마스 분위기도 물씬 느낄 수 있었습니다.

 

 

 

 

청계광장을 통해 청계천으로 내려와 본격적으로 크리스마스 축제를 즐겨봤는데요, 연인이나 친구, 가족 단위로 나들이를 나온 모습들을 많이 볼 수 있었어요. 반짝반짝 빛나고 있는 조명 장식들은 사랑하는 가족, 연인과 함께 멋진 추억을 남기는 데 큰 역할을 했답니다.
 

 

 

 

청계천 다리를 더욱 빛나게 해줬던 것은 바로, 알록달록 무지개 다리였는데요! 겨울 밤에 무지개를 느낄 수 있는 신선한 경험을 주었어요. 까만 밤하늘 덕분에 일곱 색깔이 더 눈에 띄었고, 낭만적인 겨울 밤을 느낄 수 있었답니다.

 

 

 

  

아이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았던 장소도 소개해드릴게요! 귀여운 캐릭터들을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아이들보다 몇 배는 커서 눈길을 한번에 끌 수 있었어요. 이 곳에서 멋진 사진을 찍을 준비, 되셨나요?^^

 

 

 

 

이어서 소개해 드릴 곳은 사랑이 가득할 것 같은 크리스마스 장식 조명 앞이에요. 이 곳에서 사진을 찍으면 크리스마스 느낌이 한층 더해질 것 같죠? 연인뿐만 아니라 가족들도 이 곳에서 멋진 크리스마스 추억을 남기는 것을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청계천 크리스마스 축제에서는 소망등 띄우기 이벤트도 진행 중이었는데요, 2016년도 잘 지내온 우리 가족을 위해! 그리고 맞이할 2017년의 소망은 무엇인지! 함께 생각해보고 적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소망등에 예쁘게 적은 후, 조립해서 물에 띄워 보낼 수 있어요. 

 

 

 

 

 

 

 

오늘은 크리스마스를 맞아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찾으면 좋은 청계천 크리스마스 축제 현장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혹시 아직까지 크리스마스에 무엇을 해야 할 지, 어디를 가야 할 지 계획을 세우지 못했다면 남녀노소 누구나 행복한 동심의 세계로 빠져들게 하는 청계천 크리스마스 축제로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