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일상

공부하기 싫을 때 마음을 다잡을 수 있는 공부명언 · 공부 자극글귀

 

 

 

누구나 처음 공부를 시작할 때는 활활 불타는 의지를 가지고 공부를 시작하는데요, 아쉽게도 그런 결심이 오래 지속되기란 쉽지 않은 일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공부하기 싫을 때 초심으로 돌아가 마음을 다잡고, 처음에 가졌던 의욕을 되찾아 열심히 공부를 할 수 있도록 해주는 공부명언 · 공부 자극글귀를 소개해드릴게요!

 

 

 

 

'교육은 노후로 가는 여행을 위한 최상의 양식이다.'라는 공부명언은 그리스 정치철학가 아리스토텔레스의 명언으로, 지식이나 기술을 가르치며, 인격을 기르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보여주는 명언입니다. 교육은 지식을 쌓는 공부뿐만 아니라 인간이 살아가는 데 필요한 모든 행위를 가르치고, 배우는 과정이 이어지는데요, 올바르고 끊임없는 교육이 곧 노후에 도움이 된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행동의 가치는 그 행동을 끝까지 이루는 데 있다.'라는 공부명언은 몽골제국을 건국한 칭기즈칸의 명언입니다. 공부를 비롯하여 어떠한 일을 할 때, 말보다 실천이 중요하다는 사실은 이미 많이 알고 계실 텐데요, 실천에 있어서도 꾸준히 하는 것이 가치가 있다는 가르침을 담고 있는 공부명언입니다. 공부를 할 때도 꾸준히 하지 않으면 노력에 대한 가치는 현저하게 떨어질 수 있으니 시작을 했다면 끝까지 최선을 다해주세요~! 

 

 

 

 

 

'교육 없는 천재는 광산 속의 은이나 마찬가지다.'라는 공부명언은 자기개발의 선구자 벤자민 플랭클린의 명언입니다. 아무리 머리가 좋은 사람이라 할지라도 배우지 않고 공부하지 않는다면 아무 소용이 없게 되겠죠? 평소 '내가 공부를 안 해서 그렇지 머리가 좋아서 열심히 공부 하면 정말 잘 할거야.'라는 말을 자주 하는 학생들에게 꼭 알려주고 싶은 공부명언입니다. ^^

 

 

 

 

 

'교육은 우리 자신의 무지를 점차 발견해 가는 과정이다.'라는 공부명언의 미국의 문명사학자이자 철학가인 윌 듀란트의 명언입니다. 배움의 길에는 끝이 없다는 말이 있는데요, 배움을 통해 우리는 자신의 무지에 대해 깨달을 수 있게 됩니다. 따라서 배움에 있어서 만큼은 조금 욕심을 부려도 되지 않을까 싶은데요, 지금은 큰 도움이 될 것 같지 않은 사소한 배움이라 할지라도 언젠가는 도움이 되는 순간이 찾아올 거예요.

 

 

 

 

 

지금까지 공부하기 싫을 때 마음을 다잡을 수 있는 공부 명언 · 공부 자극글귀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오늘 소개해 드린 공부명언을 하나하나 가슴에 새겨보면서 공부를 처음 시작했던 때의 초심으로 돌아가 새 마음가짐으로 공부를 시작해보는 건 어떨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