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 소식/눈높이

재미있는 유아미술 프로그램! 눈높이아티맘으로 회전목마 오르골 만들기





말랑말랑한 클레이(점토)를 이용한 놀이는 아이들의 촉감과 상상력을 자극시켜 소근육 발달은 물론 창의력도 높일 수 있는 좋은 놀이도구랍니다. 오늘은 이러한 클레이를 이용해 눈높이아티맘의 회전목마 오르골 만들기를 소개해 드릴게요!







그럼 먼저, 회전목마 오르골 만들기에 필요한 재료를 살펴볼까요? 준비물로는 오르골, 목마 인형, 3색 폼 클레이, 모형 눈알 2개, 날개, 장식 진주가 필요해요. 그럼 준비물을 확인해보았으니 본격적으로 회전목마 오르골 만들기를 시작해 볼게요!






1. 먼저 받침과 목마 인형 사이를 지지해주기 위해 인형에 막대를 꽂아 주세요.





2. 연두색 폼 클레이를 이용해 목마 인형의 형태를 잡아 주세요.





3. 말의 형태가 어느 정도 완성 되었다면, 분홍색 폼 클레이를 이용해 말의 얼굴과 발굽을 만들어 줄 차례예요. 이어서, 꼬리와 갈기까지 장식해주세요^^ 취향에 따라 갈기 모양도 동글동글하게, 혹은 뾰족뾰족하게 상상력을 발휘하여 만들어 보세요~!





4. 이제 말의 눈과 날개를 붙일 차례예요. 여분의 폼클레이를 이용해 모형 눈알과 날개를 붙여주세요. 날개와 눈알 뒷변에 폼 클레이를 꼭 눌러 붙인 다음, 몸통에 붙이면 된답니다.






5. 드디어 마지막 차례! 목마 인형의 형태가 완성되었어요! 인형을 오르골에 장식하기 위해, 납작한 동그라미 모양 판에 목마 인형 막대를 꽂아 주세요.





6. 이제 오르골에 목마인형을 붙여줘야 하는데요, 동그라미 모양 판 밑면에 남은 클레이를 납작하게 붙인 다음 오르골 위에 판을 올려 주세요.


7. 회전목마 오르골의 형태가 거의 완성되었어요! 회전목마 오르골 위에 은색 폼 클레이를 덮어 더 예쁘게 꾸며보세요. ^^ 은색 폼 클레이 위에 장식 진주를 붙이면 마무리가 되어갑니다.





장식 진주를 더하니 훨씬 더 화려해졌죠?! 취향에 따라 작은 장식진주를 목마의 이마에 붙여주셔도 좋아요. ^^ 아이가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스스로 붙이고 싶은 곳에 붙일 수 있는 기회를 주세요~ 이렇게 예쁜 회전목마 오르골이 완성되었어요! 오르골의 하단부를 돌리면 아름다운 멜로디와 함께 목마 인형도 빙글빙글 돌아간답니다.





모양도 색감도 정말 사랑스럽죠? 아이들이 쉽게 만들 수 있어 좋고, 만드는 과정을 통해 성취감과 자신감을 함께 느낄 수 있어 더욱 좋답니다. 이렇게 완성한 회전목마 오르골은 거실이나 아이들의 방 한 켠에 장식해 주세요. 아이들도 자신이 만든 결과물을 두고두고 보면서 뿌듯해할 거예요. ^^



눈높이아티맘은 부모님과 아이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유아미술 학습 프로그램으로, 놀이를 즐기는 듯한 구성으로 이뤄져 있어 아이가 스스로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답니다. 유아미술 놀이 활동을 통해 부모님들은 아이와 교감할 수 있고 우리 아이들은 창의성과 예술적 감수성을 키울 수 있는데요, 아이의 창의력과 표현력을 한층 더 풍부하게 만들어주고 싶은 분들은 눈높이아티맘 프로그램과 함께 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