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금요일에 떠나요

도심 속의 동심 보관소, 피규어뮤지엄W





여러분들은 키덜트(Kidult)란 단어를 들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어린이를 뜻하는 ‘키드’(Kid)와 어른을 의미하는 ‘어덜트’(Adult)의 합성어로 ‘아이들 같은 감성과 취향을 지닌 어른’을 지칭해요. 장난감 하면 흔히 아이들의 전유물로 생각하기 쉽지만, 유년시절 즐기던 장난감이나 만화 등에 향수를 느끼고 이를 다시 찾는 성인 분들도 결코 적지 않은데요! 오늘은 아이들에게는 상상력을, 어른들에게는 동심과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전시관 '피규어뮤지엄W'를 소개해드리려 해요. 그럼 지금부터 함께 발걸음을 옮겨볼까요?!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위치한 피규어뮤지엄W는 여러 가지 피규어와 장난감을 보고 즐길 수 있는 박물관이에요. 이곳에서는 전 세계에 단 하나 뿐인 건담과 영화 촬영 당시 실제로 사용되었던 피규어 등 진귀한 작품부터 대중적으로 큰 사랑을 받는 캐릭터 피규어, 양산형 피규어 작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볼거리를 만나볼 수 있어요.




피규어뮤지엄W의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예요. 휴관일은 매주 월요일과 1월 1일, 설날·추석 연휴의 1, 2번째 일자이며, 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에는 개관한다고 해요.






※ 무료관람 : 36개월 이하(의료보험증, 주민등록등본 등 증빙서류 지참)
※ 장애인 할인 : 30% 할인(현장 구매만 가능/장애인복지카드 제시)
※ 온라인 예매 : 10% 할인 적용
※ 단체할인(15인이상)은 현장구매 & 온라인예매 동일해요.
※ 모든 할인은 한 가지만 적용 가능하며, 중복할인은 불가능해요.
※ 해당 할인 및 연령 확인을 위해 증빙서류를 지참하여 주시기 바라요!



참고로, 피규어뮤지엄W의 티켓은 손목에 팔찌처럼 착용하는 형태인데요, 해당 일자의 티켓을 소지하고 있으면 하루 종일 재방문이 가능하답니다! 그럼, 전시관에 대한 소개와 이용 방법, 관람료 등을 살펴보았으니 이제 피규어뮤지엄W를 본격적으로 둘러보기로 해요. ^^







피규어뮤지엄W는 분당선 압구정로데오역 4번출구 인근에 위치해 있어요. 4번출구에서 약 100m 가량 직진한 후, 첫 번째 골목에서 좌회전하시면 바로 만나실 수 있답니다. 참고로 피규어뮤지엄W는 주차공간이 협소하기 때문에 가급적 대중교통일 이용해 찾아가시는 편이 좋아요~!






피규어뮤지엄W는 지하부터 지상 5층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전시공간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입장 후 엘리베이터를 타고 4층과 5층을 두루 둘러본 뒤, 계단을 이용해 아래로 내려오는 형태로 관람을 하시면 된답니다.




4층의 상설전시실은 마징가Z, 건담, 로보트태권V 등 옛 추억을 떠올릴 수 있는 로봇 메카닉과 히어로 캐릭터 피규어들이 전시되어 있었어요. 작품에 대한 전문가 해설도 살펴볼 수 있었는데요, 어릴 적 로봇만화를 즐겨보셨던 분들은 아마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재미있게 감상하실 수 있을 거예요. ^^







피규어뮤지엄W의 5층 전시실 특별히 선정된 익스클루시브 피규어와 한정판 피규어를 만나볼 수 있는 공간이에요. 이곳에는 매우 값비싸고 진귀한 피규어와 소장품이 가득했어요!





대표적인 소장품으로는 영화 '터미네이터'에서 배우 아놀드 슈왈츠제네거가 연기한 캐릭터를 그대로 본 딴 대형 피규어를 꼽을 수 있는데요, 얼굴의 피부와 주름까지도 세밀하게 재현한 피규어도 놀랍지만 더욱 놀라운 것은 바로 옷이에요. 사진 속 저 옷은 영화 촬영 당시 아놀드 슈왈츠제네거가 실제로 입었던 옷이라고 해요.





이 외에도 실제 영화촬영에 이용됐던 배트맨의 자동차 ‘배트모바일’, 한국 디자이너 ‘PIA’가 제작한 전 세계 하나뿐인 건담, 영화 ‘에일리언’과 ‘트랜스포머’에 사용됐던 무기 소품 등 신기한 볼거리가 많았어요. 독특한 것은 수많은 전시품들의 정보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한 안내 키오스크 시스템이었는데요, 기계의 번호를 누르면 어느 진열장에 어떤 작품이 진열되어 있는지 상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되어 있었어요.







3층에는 마블 영웅들의 피규어들과 슈퍼맨, 배트맨 등 우리에게 만화와 영화로 친숙한 영웅들의 피규어들을 볼 수 있었어요. 특히 1938년 슈퍼맨, 1939년 배트맨, 1941년 캡틴아메리카와 엑스맨, 1962년 스파이더맨과 헐크, 1963년 시작된 아이언맨 시리즈까지 히어로의 계보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전시되어 있어 매우 인상적이었어요! 이 외에도 람보, 아바타, 캐리비안의 해적 등 헐리웃 블록버스터 작품에 등장하는 캐릭터 피규어들도 있었답니다.







2층에는 원피스와 드래곤볼 등 일본의 인기 애니메이션 피규어들과 마블 코믹스의 캐릭터 피규어들이 있었어요. 또, 다양한 디자인의 아톰 피규어도 만나볼 수 있었답니다. 2층에서 1층으로 내려가는 계단에는 애니메이션 관련 서적과 브로셔들이 전시되어 있어요.







이제 1층으로 내려왔는데요, 1층에는 매표소와 로비, 피규어숍이 있답니다. 피규어숍에서는 인기 있는 캐릭터 피규어들을 구경하고 구입할 수 있었는데요, 값비싼 대형 피규어부터 기념품으로 구입하기 좋은 소형 피규어까지 그 종류가 아주 다양했어요. ^^







지하 1층에서는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분들이나 특별한 체험을 원하는 키덜트족을 위한 체험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요. 이곳에서는 캐릭터 피규어를 구입해서 자신이 원하는 대로 색칠해 나만의 피규어를 만들어볼 수도 있고 캡슐 뽑기, 베어브릭 시크릿 박스 뽑기 등을 통해 운에 따라 가격 이상의 가치 있는 피규어를 소유할 수도 있답니다. 관람을 마치신 뒤, 체험관도 잊지 말고 꼭 둘러보시기 바라요! ^^



이렇게 피규어뮤지엄W에 대한 소개와 각 전시실을 안내해드렸는데 잘 살펴보셨나요? 멋진 작품들이 너무 많아 이번 지면으로 전부 다 소개해드릴 수 없어 마냥 아쉬울 뿐인데요, 이런 전시관은 백문불여일견이란 말이 있듯, 직접 두 눈으로 확인하며 보고, 느끼고, 즐겨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아이들에게 보다 특별한 경험을 선사해주고 싶은 분들, 어릴 적 동심으로 되돌아가고 싶은 분들은 돌아오는 주말 피규어뮤지엄W에서 추억을 만들어보시길 바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