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일상

편안하게 즐기는 휴식 '휘게라이프' 란 무엇일까요?





2017년도의 사회·문화 전반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는 '욜로' 트렌드에 대해 여러분도 한 번쯤은 이야기를 들어보신 적이 있으시죠? '욜로(Yolo)'는 ‘You only live once’를 줄인 말로 ‘인생은 한번뿐, 현재를 즐기자’는 뜻을 지니고 있어요. 욜로의 가장 큰 특징은 과도한 사치로 빚을 지거나 하진 않지만 정해진 예산 범위 안에서는 자신이 만족할 만큼 충분한 소비를 즐기고, 자신을 위해 쓰는 돈을 아까워하지 않고 마음껏 투자한다는 거예요. 최근 이러한 '욜로라이프'와 함께 주목 받고 있는 또 하나의 개념이 있으니 바로 '휘게라이프'인데요, 오늘은 휘게라이프의 개념을 짚어보고 이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드리려 해요.








최근 주목 받고 있는 '휘게(Hygge)'는 '편안함', '안락함'을 뜻하는 덴마크 어 명사로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 혹은 혼자 보내는 소박하고 여유로운 삶을 뜻해요. 또, 일상 속의 소소한 즐거움이나 안락한 환경에서 오는 행복을 뜻하는 단어로 사용되기도 해요. 그래서 휘게라이프를 꿈꾸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어요. 아늑하고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좋은 사람들과 시간을 보내는 소박하고 여유로운 삶을 즐기는 것이죠.

문명과 기술이 발달해감에 따라 우리들은 점점 더 '빠른 변화'에 익숙해지는 삶을 지니고 있는데요, 일년 사이에도 새로운 신기술이 계속해서 생겨나고 의복이나 식문화는 물론 주거와 문화생활 전반에 이르기까지 유행의 흐름도 점점 빨라지고 있죠. 이러한 삶 속에서 휘게라이프는 트렌드의 변화를 급급하게 쫓아가지 않고, 나만의 중심을 잡고 편안하고 느린 삶을 즐긴다는 특징이 있어요.

휘게는 앞서 잠시 언급해드린 욜로의 연장선 격에 있는 개념이라 할 수 있는데요. 공통점은 현재의 행복을 추구하는 데 있고, 차이점이 있다면 욜로가 지금 현재 이 순간을 즐김으로써 행복을 추구한다면 휘게는 지금 이 순간을 감사히 여기고 사는 것으로 행복을 추구한다는 것이에요. 어딜 가나 사람들로 붐비고 시간에 쫓겨 바쁘게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휘게 라이프는 '내려 놓음'의 의미를 다시 되새기게 해요. 이런 점에서 욜로라이프나 휘게라이프는 단순한 유행으로 치부하기에는 분명한 메시지가 있답니다. 바로 내 삶을 스스로 설계하고 그를 통해 가치와 행복을 찾는다는 것이죠.






최근 들어 '휘게하게' 휴가를 보내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고 해요. 휴가를 떠나 진정한 휘게라이프를 즐기는 것이죠! 휴가를 멀리 떠나야 한다는 고정관념을 버리고, 근교 여행을 통해 편안함과 여유로움을 즐겨보는 것은 어떠신가요? 서울 근교 여행지로 추천해드리는 대교 마이다스리조트는 빼어난 자연 경관을 자랑하는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북한강변에 위치해 있어요. 마이다스리조트의 객실은 최고의 휴식을 경험할 수 있도록 꾸며져 있어요. 모던한 인테리어와 편안한 숙면을 위한 푹신하고 깨끗한 침구는 물론, 전 객실 발코니에서는 탁 트인 북한강의 전경을 감상하실 수 있답니다.





객실 발코니에서 반짝이는 북한강을 편안함을 느낄 수 있고, 야외 데크에서 자연을 바라보며 시원한 드링크 한잔의 여유를 느낄 수 있답니다!  또한 음악, 자연과 빛이 함께하는 낭만적인 글램핑장 헤스티아에서는 가족은 물론 연인과 친구들과 오붓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대교 마이다스 리조트에서는 8월 패키지로 '쿨 서머 브리즈 패키지'와 '문라이트 BBQ 패키지'를 선보이고 있는데요! 보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거나 대교 마이다스 리조트에 대해 더 많은 이야기를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대교 마이다스 리조트 8월 패키지 보러 가기 : http://blog.naver.com/midas_resort/221065410254



대교 마이다스리조트에서 북한강에서 불어오는 신선한 강 바람을 느끼면서, 지쳐있는 몸과 마음에 힐링을 불어넣어주세요^^



이렇게 새로운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휘게의 의미와 휘게라이프를 즐기기에 좋은 대교 마이다스 리조트를 추천해드렸는데 잘 살펴보셨나요?

휘게는  거창하고 대단한 것이 아니랍니다. 특별한 이벤트가 없어도 되고 유명한 맛집이나 관광지를 찾아 다니며 즐기지 않아도 좋아요. 집에서 텔레비전을 보거나 독서를 즐기고 간단한 음식을 만들어먹는 등 이러한 소소한 일상 속에서도 만족과 행복을 느낀다면 그 자체가 바로 휘게한 삶이 된답니다. 현대 사회에 접어들면서 우리는 지나치게 자극적인 것들에 길들여져 있고, 물질만능주의적인 사고에 사로잡히기도 해요. 이런 것들에서 벗어나 나 자신만의 중심을 잡아나가고, 내 내면에서부터 작은 행복을 찾는 것에서부터 진정한 휘게라이프가 실현되지 않을까 싶어요. 여러분도 여러분들만의 휘게라이프를 그려나가시길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