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금요일에 떠나요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안겨주는 복합문화공간, 대교 아이레벨 트라움벨트




지난 10월 28일, 경기도 파주 출판문화산업단지에 대교의 어린이 복합문화공간, '아이레벨 트라움벨트'가 개관했어요. 이곳에서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문화·공연 시설과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답니다. 그럼 지금부터 대교 아이레벨 트라움벨트에 대해 보다 자세한 소개와, 이용 시설 등을 안내해드릴게요~!








대교 아이레벨 트라움벨트는 우리 아이들이 주인공이 되는 문화 & 교육 프로그램의 개발 센터이자, 공연과 전시를 비롯한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국내 최고의 어린이 복합문화공간이에요. 여기서 트라움벨트(Traumwelt)란, 독일어로 '꿈의 세계', '꿈의 공간'을 의미해요. ^^


그 이름에 걸맞게, 아이레벨 트라움벨트는 '누구나 마음껏 꿈을 꾸고 펼치며 성장할 수 있다'는 핵심 가치를 드러낼 수 있도록 설계되었어요. 아이레벨 트라움벨트는 대지면적 6,567㎡, 연건평 1,912㎡, 지하1층, 지상 3층의 규모로 별관 및 본관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본관에 위치한 트라움 홀은 챔버 및 독주, 콘서트, 무용, 뮤지컬 등에 적합한 최신 음향, 조명장비 및 547인치의 대형LED 전광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콘텐츠의 성격에 따라 무대 위치를 변형할 수 있는 가변형 무대로 제작되어 프로니시움무대, 개방무대, 원형무대로 변형 가능하며, 이에 맞게 객석을 자유롭게 연출할 수 있어 공연, 전시, 체험 공간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해요. 첨단 공연시설과 쾌적한 편의시설을 갖춘 온 가족의 문화 공간 아이 트라움벨트. 그럼 지금부터 이용방법과 각 시설을 자세히 안내해드릴게요!







위치 : 파주시 서패동 473-4 (파주 출판단지 내)


<대중교통 이용 시>

서울 > 파주출판도시
          2200번 : 합정역 > 파주출판도시(심학교 정류장 하차)
          9030-1번 : 신세계백화점 영등포점 > 파주출판도시 (심학교 정류장 하차)


일산 > 파주출판도시
          200번 : 일산신도시 > 교하신도시 > 파주출판도시(롯데프리미엄아울렛 정류장 하차)


<자가용 이용 시>

네비게이션 "아이레벨 트라움벨트"
자유로 > 롯데 프리미엄아울렛 방면
             파주출판도시, 신촌산업단지 방면으로 우측방향




운영시간 : 10:00 ~ 18:00 ( 단,행사 일정에 따라 상이할 수 있습니다)
              월요일 휴관





본관(공연장)

별관

3

라운지

사무실

2

리허설실, 분장실, 샤워실

스튜디오, 녹음실

1

트라움 홀, 로비, 야외무대,

웰컴 데스크, 화장실,

카페, 스튜디오

지하1

주차장

주차장


아이레벨 트라움벨트 공식 홈페이지 : http://www.traumwelt.co.kr










트라움 홀은 400석 규모의 가변객석과 대형 LED 전광판과 각종 음향 조명 장비들을 갖추고 공연과 전시 외 다양한 포맷의 프로그램들을 제공할 수 있도록 공간의 효율적 활용이 가능한 다목적 공연장이에요.







트라움 데크는 다목적 공연장으로서의 기능을 완벽하게 소화하기 위해 실내무대의 장점과 야외 무대의 매력을 접목하며 로비 창을 개방하여 야외에서도 공연을 관람하고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된 공간이에요.







트라움 가든은 아름다운 자연과 어우러진 야외 공연장으로 출연자와 관람객이 가까이에서 호흡하며 보다 편안하게 공연을 관람하고 이벤트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랍니다. 낮에는 아이들이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뛰어 놀 수 있는 운동장으로, 밤에는 가족들이 함께 별을 볼 수 있는 산책로가 되는 약 700평의 넓은 잔디마당 공간으로 이용하실 수 있어요~!







리허설 실은 출연자, 스텝의 공연 준비 및 최종 연습 공간으로 전면 거울이 설치되어 있어요.





분장실은 공연 전 스테프들과 출연자들의 원활한 공연준비를 위해 제공되는 공간이에요.







이 외에도, 아이레벨 트라움벨트에는 주요 브리핑과 내외빈 접견 시 이용할 수 있도록 독립된 VIP룸도 마련되어 있어요. ^^







이 외에도 본관 3층에는 공연 전후로 이용객들이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야외 휴식 공간인 트라움 라운지가 있어요. 또, 물품보관실이나 유모차 보관실도 운영하고 있어 보다 편하게 시설을 이용하실 수 있답니다.






아이레벨 트라움벨트를 찾아오시면 별관에서 방송 시설을 이용해보며 다양한 콘텐츠들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직접 체험해볼 수도 있어요. 방송 시설로는 대교 어린이 TV 방송 장비를 비롯해, 다양한 촬영 진행을 위한 실제 방송국 스튜디오 현장을 갖춘 '실내 스튜디오'와 고품질 음향장비가 구비된 녹음실, 공연장 조명과 영상, 음향 세팅 등 관련 장치의 제어를 할 수 있는 조정실 등을 둘러보실 수 있어요.








트라움 카페는 공연 전 후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휴게 공간으로, 친환경 원목과 안락한 패브릭 소재의 가구와 소품으로 꾸며져 있어요. 또, 채광이 좋아 따스하고 건강한 이미지의 공간으로 연출해두었답니다.





이곳에서는 바리스타 커피 메뉴와 함께 어린이들을 위한 음료 메뉴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누리실 수 있어요. 또, 카페 내에 책과 다양한 읽을 거리가 비치되어 있어 쉬어가며 몸과 마음을 모두 충전시킬 수 있답니다.


운영시간 : 매주 화요일~일요일 (월요일 휴무)
              10:00 ~ 18:00 ( 단,행사 일정에 따라 상이할 수 있습니다)

메뉴: COFFEE : 아메리카노 , 카페라떼 , 카푸치노 , 카라멜 마끼야또
       NON COFFEE : 유기농 티
       어린이 음료 : 리얼 초콜릿, 유기농 주스





아이레벨 트라움벨트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아주 특별하고 재미있는 사진관, '트라움 스튜디오'도 놓치지 마세요! 이곳은 다양한 콘셉트로 설정한 크로마키 배경 스튜디오인데요, 여기서 원하는 사진을 찍을 수 있으며 촬영에 필요한 모든 의상과 소품 또한 준비되어 있어 마음껏 고르실 수 있답니다.




<Studio 1_On-Air>



크로마키 배경 스튜디오 안에서 기상캐스터, 공룡탐험대, 히어로 패밀리, 트라움 올림픽 등 다양하고 특별한 콘셉트로 원하는 사진을 찍을 수 있어요~!




<Studio 2_응답하라! 1960>


1900년대 복고 의상(교복,고무신)과 소품(가방,책 등)을 활용하여 추억 사진을 담는 공간이에요. ^ㅡ^

운영시간 : 매주 화요일~일요일 (월요일 휴무)
              10:00 ~ 18:00 ( 단,행사 일정에 따라 상이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대교 아이레벨 트라움벨트에 대한 소개와 다양한 문화공간과 부대시설을 소개해드렸는데 잘 살펴보셨나요? 현재 아이레벨 트라움벨트를 찾아오시면 아름답고 재미있는 코러스 공연을 즐기실 수 있으며,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개관기념 SNS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요!





오는 11월 11일까지, 인스타그램에서 'eyelevel_traumwelt'를 팔로우하신 후, 인스타그램에 이벤트 게시물을 #트라움벨트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 하시거나 캡처한 이미지를 SNS에 공유해주세요. 이후, SNS에 게시한 URL과 휴대폰 번호를 1:1 메시지로 전송해주시면 총 100분을 뽑아 트라움 카페 음료 교환권을 증정해드려요. 당첨자 발표는 11월 17일 금요일에 홈페이지에 공지되고, 당첨자에 한해 개별 문자도 발송해드릴 예정인데요!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와 성원을 부탁 드려요. 감사합니다. ^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