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금요일에 떠나요

겨울 나들이 장소로 딱! 온 가족이 즐기는 복합 문화 공간 아이레벨 트라움벨트




날씨가 부쩍 추워지면서 바깥 활동을 즐기기에는 행여 아이들이 감기에 걸리진 않을까 걱정부터 앞서는 부모님들이 많으실 것 같아요. 이런 날에는 문화생활도 즐기고 아이와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어린이 전용 공연장을 찾아 시간을 보내보는 것은 어떨까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공간에서 보다 즐겁고 편안하게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답니다. 그럼 지금부터 대교 아이레벨 트라움벨트를 비롯해 아이와 함께 가볼 만한 전국 곳곳의 어린이 공연장을 소개해드릴게요. ^^





 

 

 


문의 :  031-940-3900  

위치 : 경기 파주시 회동길 342

 

 


 

대교에서 파주 출판 단지에 어린이를 위한 새로운 문화 공간을 오픈했어요. 바로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꿈의 공간’이란 뜻의 아이레벨 트라움벨트인데요! 아이레벨 트라움벨트는 약 2,000평 규모에 본관 3층과 별관 3층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부대시설로는 다양한 공연과 전시가 가능한 400석 규모의 다목적 홀과 야외무대인 트라움 데크,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카페, 여러 가지 콘셉트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트라움 스튜디오 등이 있답니다.

 


아이레벨 트라움벨트를 찾으시면 12월 말부터 내년 2월까지 진행되는 「브레인짐 히어로 스쿨」을 즐길 수 있는데요,  「브레인짐 히어로 스쿨」은G-MAN이 등장하는 액션 뮤지컬과 G-MAN의 동작을 배워보는 브레인짐 스튜디오, 어린이들이 영웅 캐릭터를 직접 그리고 화면에 띄우는 스케치 인터랙티브 체험 등 다채로운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브레인짐 히어로 스쿨」은 대교가 직접 기획, 제작한 프로그램으로 대교 에듀캠프의 체육활동 프로그램 ‘브레인짐’을 모토로 하고 있어요. 단순히 눈으로 보는 공연을 넘어 새로운 시도를 더한 융복합 체험 프로그램으로 주목받고 있답니다. 아이레벨 트라움벨트에 대해 보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출처 : 아이들극장 홈페이지)

 


문의 : 02-2088-4290

위치 : 서울 종로구 성균관로 91 올림픽기념국민생활관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아이들극장'은 지하 1층, 지상 1층으로 이루어진 300석 규모의 중대형 극장이에요. 넓은 로비와 밝은 실내, 어린이 체형에 맞춘 객석과 전용 화장실 등 아이들이 편하게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세심한 배려를 갖춘 공간이랍니다. 현재 아이들극장에서는 극단 연희단거리패의 겨울 가족극 페스티벌이 진행 중인데요, 오는 31일까지 찰스 디킨스의 동화  「스크루지」를 무대에서 만나볼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출처 : 한국관광공사)



문의 : 051-607-6000

위치 : 부산 남구 유 엔평화로 76번길 1



'부산문화회관 사랑채'는 기존 소극장의 출입구, 무대, 로비, 화장실 등을 어린이 눈높이에 맞추어 새롭게 오픈한 문화공간이에요. 오는 12월 말까지는 개관 작품인 「로보카 폴리-세 가지 안전 약속」을 관람 수 있는데요, 생활과 교통, 지진 안전을 주제로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재미난 공연을 즐겨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또, 현재 부산문화회관 사랑채에서는 특별 기획전인 「생애 첫 문화 나들이 : 이정윤의 트렁크 프로젝트」도 진행 중이에요. 색칠놀이를 하듯 벽에 그림을 그려보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 아이들에게도 인기가 아주 높다고 해요.

 



 

 

(출처 : 경복궁 아트홀 홈페이지)



문의 : 02-735-0506

위치 :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 82



'경복궁 아트홀'을 운영하는 어린이교육 전문극단 오렌지 컴퍼니는 「세종 이도의 꿈」 「놀부전」 「토끼의 재판」 등 주로 아동 가족극을 선보이고 있어요. 경복궁 아트홀 주변으로는 경복궁은 물론 어린이민속박물관, 청와대 사랑채, 통인시장 등 아이와 둘러볼 곳도 많아 공연과 함께 즐기기에 좋답니다. 오는 12월 25일까지는 명작 동화에 안전 교육을 더한 에듀컬 공연, 「빨간 모자와 크리스마스」가 진행된다고 하니 참고해 주세요!





(출처 : 보림인형극장 홈페이지)



문의 : 031-955-3488

위치 : 경기 파주시 광인사길 88 보림출판사



'보림인형극장'은 아이는 물론 부모도 함께 즐기기 좋은 세계 인형극을 선보이는 곳이에요. 아동용 책상과 의자를 마련한 1층 보림책방에서는 보림출판사의 다양한 그림책도 만날 수 있답니다. 오는 12월 17일까지는 폴란드의 1인 팬터마임 마술 인형극 「쿠쿠리쿠」 공연이 계속되는데요, 마술사 '오스발도'의 재미있는 트릭과 인형 제작자이자 배우인 '올라 무친'이 손으로 직접 만든 펠트 인형들을 만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해 주세요.





(출처 : 괜찮은홀 홈페이지)

 


문의 : 02-2667-9700, www.2001 hall.com,

위치 : 서울 강서구 강서로56길 17 NC 강서점

 

 

'괜찮은홀'은 뮤지컬과 인형극, 버블쇼, 마술쇼 등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공연을 선보이며 7개 지점을 운영하는 소극장이에요. NC백화점 이나 2001아울렛 안에 위치해 넓은 주차 공간과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도 괜찮은홀의 장점인데요, 특히 서울 강서점에서는 12월 「안녕, 스크루지」와 「호두까기 인형」, 「알라딘」 등 크리스마스 특별 공연을 무대에 올린다고 해요.





 

(출처 : 두근두근 시어터 페이스북)



문의 : 010-6691-1727

위치 : 제주 제주시 중앙로14길 18 아카데미극장 재밋섬



'두근두근시어터'는 120석 규모의 아담한 소극장으로 어린이 교육 애니메이션에 새로운 시도를 더한 창작극을 선보이고 있어요. 공연 후 체험, 창작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어 관람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요. 오는 12월 23일부터는 인형극 「할머니의 이야기 치마」가 무대에 오를 예정인데요, 화산송이, 현무암, 산호석 등을 캐릭터화한 꼬마 돌멩이들의 놀이와 성장을 그린 이 작품은 자연을 아끼고 가꾸는 마음을 담아냈다고 해요.



이렇게 대교 아이레벨 트라움벨트를 비롯해 아이와 함께 가볼 만한 어린이공연장을 두루 소개해드렸는데 잘 살펴보셨나요? 아직까지 주말 계획을 세우지 않으셨다면 이번 이야기를 참고하셔서 아이와 함께 재미있는 공연도 관람해보시고 추억도 만들어보시길 바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