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교육

꿈을 키우는 겨울 방학 직업 체험




자유학기제가 시행됨에 따라 예비 중학생들의 진로 탐색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어요. 때문에 겨울 방학 동안 다양한 직업을 미리 체험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접한다면 더욱 좋을 것 같은데요! 오늘은 아이들이 자신의 적성을 발견하고 꿈에 한 발짝 더 다가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직업 체험 프로그램을 소개해드릴게요.




 

프로그램 신청 접수 : 외교 사료관 홈페이지 (diplomaticarchives.mofa.go.kr)

문의 : 02-3497-8716



  

어린이 외교관학교는 초등 5~6학년을 대상으로 하며, 우리나라 외교 역사와 주요 활동 자료가 보관되어 있는 외교 사료관에서 4주 동안 진행된답니다. 겨울 방학 특별 프로그램은 1월 한 달간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오전반과 오후반으로 나누어 120분간 무료로 진행되며 한국 외교사 강의와 외교 관련 체험 활동으로 이루어져요. 4주차 토요일에는 현직 외교관과 대화하는 시간도 마련되어 있어요. 외교 사료관 홈페이지(diplomaticarchives.mofa.go.kr)에서 접수 가능하며 4회 모두 참여하면 수료증을 받을 수 있어요. 3월에 진행되는 어린이 외교관 학교 모집 일정은 2월 초 홈페이지에 공지된답니다.





프로그램 신청 접수 : 아이지니어스 홈페이지(www.igenius.co.kr)

문의 : 02-707-3040


   

경기도 부천에 위치한 아이지니어스는 1월 27일(토)과 2월 10일(토) 2회에 걸쳐 초등학교 4, 5, 6학년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직업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어요. 성우 체험 프로그램은 목소리를 통한 캐릭터 표현 및 발성 학습, 애니메이션 더빙 실습으로 구성되며 더빙 영상 결과물을 이메일로 받아볼 수 있답니다. 또, 퍼퓸 디자인 체험도 진행하는데요, 조향사에 대한 이해를 돕고 향료를 배합해 새로운 향을 개발하고 석고 방향제를 만드는 실습을 할 수 있어요. 체험 시간은 90분이며 참가비는 1만5천 원이에요.





문의 : 1522-9672



  

멘토트리의 드림캠퍼스는 목표하는 대학교와 학과에 재학 중인 멘토를 만나 학습법, 입시, 진로, 학과에 대한 궁금증을 풀고 캠퍼스를 탐방하는 프로그램이에요. 서울대, 카이스트, 연세대, 고려대, 홍익대, UNIST 등에 재학 중인 멘토가 참여하고 있어요. 멘토링은 최대 5명을 한 모둠으로 진행하며 진학 과정과 대학 생활, 미래 비전에 대한 선배들의 이야기를 듣고 진로에 적극적인 동기를 부여할 수 있답니다. 프로그램 종료 후에는 개별 맞춤형 피드백을 제공해줘요. 매주 주말 오전 10시부터 3시까지 진행되므로 참고해 주세요.





문의 : 1644-1333



   

한국잡월드에서는 2월 25일까지 겨울축제 ‘미로·내로의 겨울 운 동회’를 개최하고 있어요. 축제 기간 동안 동계올림픽과 관련한 특별한 직업체험과 다채로운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답니다. 공연예술학교에서는 올림픽 댄스 퍼레이드를, 꽃집에서는 올림픽 수상자들을 위한 화관 만들기를 배울 수 있어요. 늘품카페에서는 올림픽 기념 라떼 아트 만들기를 진행하며, 기념품 제작소에서는 응원 머리띠 만들기를 배우게 돼요. 또, 신문사에서는 스포츠 기자가 되어 취재 기사를 작성하고, 아이스하키와 컬링에 도전하거나 올림픽 메달 만들기도 체험할 수도 있답니다.






문의 : 02-305-2002



   

풋볼팬타지움은 대한축구협회가 만든 체험형 축구 박물관이에요. 이곳에서는 세계 축구와 월드컵의 역사, 대한민국의 축구 문화를 살펴볼 수 있고 골키퍼, 프리킥, 슈팅 등 VR/AR 가상 기술을 활용 한 게임 프로그램으로 실제 경기장에서 축구를 하듯 생생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답니다. 안내데스크에 문의하면 축구 선수뿐 아니라 스포츠 중계 아나운서, 해설자, 심판 등 축구와 관련된 다양한 직업군에 대한 도슨트의 설명을 들을 수 있어요. 10인 이상 단체 접수 시 스포츠 전문가의 강연을 들을 수도 있답니다. 풋볼 팬타지움은 연중무휴로 운영되니 방문하실 때 참고해주세요. ^^





홈페이지 : www.hyundaijob.com

문의 : 02-2068-9063


   

EBS 진로탐색캠프는 직업 이해는 물론 진로 계획과 직업 탐색 능력을 키우는 프로그램으로 초등학교 6학년부터 참여할 수 있어요. EBS 진로적성 검사를 실시하고 미래 직업 영상 체험 후 서울현대전문학교에서 다양한 직업 현장 실습이 이루어진답니다. CSI과학수사, 쇼콜라티에, VR콘텐츠전문가, 드론전문가, 모바일앱 제작, 디제잉 작곡 등 다양한 직군을 선택할 수 있어요. 또, 진로 체험 보고서와 포트폴리오, 심화 자소서 작성 등을 배울 수도 있어요. 프로그램은 4회에 걸쳐 16시간 동안 진행돼요. 공식 홈페이지를 살펴보시면 캠프 일정을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렇게 겨울방학을 이용해 다양한 직군의 업무를 체험해볼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들을 소개해드렸는데 잘 살펴보셨나요? 이번 겨울방학 동안에는 아이와 함께 아이의 적성을 찾아보시고 아이에게 추억도 만들어주시는 것은 어떨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