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 소식

부모님과 아이를 위한 대교 연구소 무료 검사 프로그램

 


어제 저녁에 ‘안녕하세요’ 라는 방송을 봤습니다.
이 방송을 보신분들도 많겠지만, 간단하게 소개하자면 고민이 있는 사람들이 나와서 고민을 나누고, 공감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어제는 한 부모님이 아이가 ‘랩’에 빠져서 학사 경고는 물론 학교 공부까지 소홀하고 있다. 휴학까지하고 싶어하는데 어찌해야하나, 라는 고민을 말했습니다.

고민을 들었을 때나, 아~ 그 학생 어쩌나.. 싶었는데 막상 학생이 나와서 이야기를 하는 것을 보니 자신이 좋아하는 것에 푹빠져있고, 열정도 있어 보이더군요.

그리고 왠지 그 학생의 꿈을 응원해주고 싶은 마음이 들었습니다.



어렸을 때부터 아이가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발견한다는 것은 무척 행복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부모님께서 내 아이가 잘하는 일, 좋아하는 일이 무엇인지 발견 할 수 있는 것 또한 대단한 일이죠.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러한 적성, 좋아하는 일을 찾기란 어렵습니다. 대학교에서 전공을 선택 할 때도, 직장을 선택 할 때도 내가 무엇을 좋아하는지, 잘하는지에 대해 갈등을하게 되죠. 물론 좋아하는 일을 쫓아가다보면 발견 할 수도 있지만, 그렇지 않다면 ‘적성 검사’나 ‘심리검사’의 도움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적성검사와 심리검사는 특정 활동이나 작업을 하는데 있어 필요한 능력이나 능력의 발현 가능성, 잠재력 등을 가늠하는 데 잣대로 활용됩니다. 스스로 알지는 못했던 흥미나 관심을 확인 할 수 있기 때문에 진로 방향을 정하는데 도움이 되죠.

저희 대교 연구소 ‘진로상담센터’에서는 부모님과 아이를 위해 몇 가지 간단한 무료 검사를 진행합니다. 한 번 방문하셔서 검사 진행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아이들을 위한 무료 검사>

에디슨 아동검사
엉뚱하고 통제가 되지 않지만 특벼랗고 놀라운 재능을 가진 아동을 '에디슨 아동'이라고 합니다.
에디슨 아동 지수를 체크해보세요.





검사 바로가기  : http://clinic.daekyo.com/ncfront/intro/self/selfedison.aspx




<부모님을 위한 '부모양육태도' 무료 검사>

자녀 양육에 기술과 방법보다 더 중요한 것은 자녀를 어떻게 생각하는지에 대한 것입니다. 부모로써 자녀를 잘 이해하고 있는지 양육태도를 체크해보세요

 


검사 바로가기  : http://clinic.daekyo.com/ncfront/intro/self/attitudeofraising.aspx



<ADHD 무료 검사>

아이가 집중을 잘 못하고 부산스럽나요?
혹시 우리 아이가 ADHD가 아닌지 걱정되시나요? ADHD 셀프테스트를 통해 체크해보세요.


검사 바로가기  : http://clinic.daekyo.com/ncfront/intro/self/adhd.asp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