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EKYO 유아 학습

 

우리 아이에게 맞는 영어 그림책 고르는 방법 

 

 

 

 

유아에게 쉽고 재미있게 영어 공부를 가르치기 위해서는

아이에게 맞는 영어 그림책을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영어 그림책은 거부감 없이 영어 공부를 시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잘못 지도할 경우 자칫 책과 영어 모두를 싫어할 수도 있답니다.

그럼 내 아이에게 맞는 영어 그림책은 어떤 것일까요?^0^ 

 

 

 

 

대교 브랜드 소개

유아 영어 공부 가르치기 

 

 

  우리 아이 영어 그림책 고르기 4단계

 

영어 그림책을 고를 때는 무엇보다 아이 관심과 수준에 맞는 책을 고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책을 놀이하듯

즐겁게 접하도록 해야 하죠. 아이마다 영어를 시작하는 시기가 다르고 영어를 받아들이는 속도도 다르기 때문에

아이 연령에 맞춰 영어책을 골라야 합니다. 그럼 아이 영어책 고르는 4단계를 꼼꼼히 살펴볼까요?

 

 

단계

영어 그림책 고르는 방법 

1단계

 

 ■ 영어 그림책 보기를 시작할 때 : 장난감 겸용 그림책

 

 영어 그림책을 처음 접하는 아이에게는 아이가 좋아하는 장난감과 비슷한 그림책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가 촉감이 민감한 때라면 여러 가지 촉감이 느껴지는 그림책을 골라주고, 아이가 소리에 민감한 반응을 보인다면 책을 누를 때 소리가 나는 그림책을 골라주세요. 또 물에 젖지 않고 놀면서 볼 수 있는 그림책부터 그림책을 던지고 물어도 끄떡없는 그림책까지 장난감 기능을 갖춘 다양한 그림책을 통해 아이와 책을 가깝게 해주세요. 또 아이가 특별히 관심을 보이는 주제에 대한 그림책을 고르는 것도 한 가지 방법입니다.

 

 2단계

 ■ 영어가 조금씩 익숙해질 때 : 그림과 문장이 일치하는 책

 

 아이가 영어 그림책과 충분히 친해졌다면 문장이 들어가는 책을 골라주세요. 다만 이 단계에서 주의해야 할 점은 문장과 그림의 내용이 일치하는 영어 그림책을 고르는 것과 문장이 한 줄을 넘지 않는 것을 선택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엄마 오리가 아기 오리를 찾고 있는 그림이라고 하면 "Have you seen duckling?"이라는 간단한 문장이 나옵니다. 이런 책을 골라서 우선 아이에게 그림을 보여 주며 그림 속 상황을 이해하게 합니다. 그런 후에 그림의 상황을 우리말로 표현하게 해 봅니다. "엄마 오리가 아기 오리를 찾고 있어요. 아기 오리는 어디 있지요?"하는 식으로 문장을 만들어 냅니다. 아이가 우리말로 그림의 상황을 표현하면 엄마는 손가락으로 영어 문장을 짚어 가며 천천히 영어로 읽어 줍니다. 이렇게 엄마와 반복해 읽다 보면 아이는 그림만 보면 어느새 문장을외울 수 있게 됩니다.

 3단계

 ■ 쉬운 문장을 이해할 때 : 그림을 설명하는 책

 

 2단계까지 아이가 잘 따라오고 있다면 3단계는 수준을 조금 높이는 것이 좋아요. 이제까지 문장과 그림이 일치하는 책을 골랐다면 3단계에서는 문장이 그림과 연경성은 있되 좀더 설명을 해 주는 책을 골라줍니다. 영어 단어와 문장에 어느 정도 익숙해진 아이는 그림이 문장과 일치하지 않더라도 그림과 문장을 따로 이해하고 읽는 수준으로 발전하게 됩니다.

 4단계

 ■ 영어 이야기를 이해할 수 있을 때 : 이야기가 있는 책

 

 4단계에 접어든 아이는 우리나라 말이나 글을 완전히 이해하고 있는 수준의 아이입니다. 영어 그림책 역시 단어와 문장 수준이 아닌 이야기 수준으로 넘어가는 단계이기 때문에 그림과 함께 간단한 이야기를 갖고 있는 영어 그림책을 골라주세요.

 

 

영어를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는 아이에게 말하기를 강요하는 것은 영어에 대한 흥미를 쉽게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아이가 영어를 편하게 말할 수 있도록 영어 그림책 등을 통해 이해하는 능력을 먼저 길러주세요^0^

 

 

 

 

 

 

 

by 대교 2013. 5. 27. 09: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