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육아

[초등 영어] 정확한 영어 발음 익히는 방법 알아보기

 

DAEKYO 초등 학습

 

정확한 영어 발음 익히는 방법 알아보기

영어의 읽기, 쓰기 능력 뿐 아니라 회화 능력이 강조되면서

영어 발음에 대한 공부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는 추세에요~!

원어민같은 훌륭한 발음도 중요하지만 의미를 정확하게 전달 할 수 있는 발음 공부가 꼭 필요하답니다.

자신감있게 영어 발음을 정확하게 익히는 방법이 무엇보다 중요해요^0^

그럼 정확한 영어 발음 익히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대교  초등 학습

영어 발음 공부법 

 

  음기 익히기

 

음기를 익히면 발음을 정확하게 할 수 있어요~! 구분하기 어려운 발음은 짝을 지어 비교하면서 익히면 쉽답니다.

예를들어 coffee와 copy는 /f/와 /p/음기의 차이가 있는데요 함께 발음을 배우면 기억하기 더 쉬워요~!

 

 /f/

 아랫 입술을 윗니에 대고 '훅'하고 순간 바람을 터뜨리는 발음. 성대를 사용하지 않는다.

 /p/

 양 입술을 붙여 공기가 나오는 것을 막았다가 터뜨리며 발음. 성대를 사용하지 않는다.

 /v/

 아랫 입술을 윗니에 대었다가 떼면서 발음. 우리 말의 '브'와 같은 소리로 성대를 사용한다.

 /b/

 양 입술을 떼었다가 붙이는 소리. 성대를 사용한다.

 /l/

 혀 끝을 윗니 뒤쪽 부위에 대었다가 떼면서 내는 소리.

 /r/

 혀를 입 안 중앙으로 구부리면서 발음.

 

 

  단어 발음 

 

우리말은 글자와 소리가 대부분 일치하지만 영어는 하나의 알파벳으로 다양한 소리를 내기도 해요. 그래서 단어마다 정확한 발음을 익히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apple의 a와 name의 a는 다른 발음을 내죠? 이처럼 같은 알파벳도 다른 소리를 내기 때문에 단어 자체의 발음을 정확하게 알아야 해요 ^0^ 발음 기호를 익혀 공부하는 것도 중요해요. 하지만 전자 사전이나 인터넷을 통해 듣고 따라하며 발음을 익히는 것도 좋아요~! 본인의 단어 발음을 녹음하고 전문가의 발음을 비교하며 들어보는 것도 좋은 공부방법이랍니다 ^0^

 

 

  문장의 강세

 

단어 발음에서 각각의 강세도 있지만 영어는 문장 수준에서의 강세도 있어요. 강세를 받는 단어들은 주로 명사, 형용사, 동사, 부사 등이고 강세를 받지 않는 단어들은 전치사나 관사, 접속사, 조동사 등으로 약하게 발음되죠 ^^ 강세의 위치에 따라서 의미가 바뀌기도 때문에 처음부터 정확하게 공부하는 것이 아주 중요하답니다! 추상적이기 때문에 직접 사물 앞에서 영어로 설명하며 공부하는 것이 수월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