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육아

개학 시즌 어린이 독감 유행 주의보! 독감 예방 방법은?

설 연휴 이후 독감 환자가 급증하고 있다는데요. 인플루엔자 바이러스로 인하여 나타나는 독감은 호흡기를 통해 전염되기 때문에 감염성이 매우 높아요. 그래서 개학 시즌이 코앞으로 다가온 이때 독감 유행 주의보로 걱정하시는 부모님들이 많으세요. 그렇다면 개학을 앞두고 어린이 독감을 예방하기 위한 방법은 무엇일까요? 대교와 함께 어린이 독감 예방 방법을 알아볼게요!




손씻기의 중요성은 여러 번 강조해도 부족한데요. 우리가 일상에서 제일 많이 사용하는 손은 각종 세균과 바이러스에 가장 많이 노출되어 있어요. 독감 바이러스도 주로 손을 통해서 감염이 돼요. 독감 바이러스는 강한 생존력으로 이틀까지 생존하는데, 사람들이 많이 오고 가는 문 손잡이나 지하철 손잡이, 엘리베이터 버튼 등에 바이러스가 남아있기 쉬워요. 그래서 손만 깨끗이 씻어도 어린이 독감 유행을 방지하고, 예방할 수 있어요. 개학 시즌에는 아이가 손씻기 습관을 가지고 있도록 지도해주세요.


올바른 손씻기 방법 ▶ http://blog.daekyo.com/1944





사람들이 많은 곳은 그만큼 여러 세균들이 존재해요. 그래서 독감 예방 방법으로 면역력이 약한 아이들은 유동인구가 많은 곳을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은데요. 개학 때문에 어쩔 수 없이 학교를 가야 되는 상황에서는 마스크를 쓰거나 하교 후 깨끗하게 몸을 씻는 것이 좋아요. 친구 중에 독감에 걸린 친구가 있다면 되도록 가까이서 접촉하지 않도록 하고, 입을 가리고 이야기를 나누는 것이 좋아요.



독감 유행 주의보의 독감 바이러스는 낮은 온도와 낮은 습도에서 활발하게 움직여요. 그래서 실내 온도와 습도를 적당히 맞춰주어도 어린이 독감 유행 예방에 도움이 돼요. 온도는 19~20도, 습도는 50~60% 정도로 맞춰주시고, 가습기로 습도를 조절하는 것도 좋은 독감 예방 방법이에요. 솔방울이나 산세비에리아 같이 천연 가습 역할을 해주는 식물을 이용하는 것도 좋아요.  



개학 시즌 어린이 독감 유행 주의가 당부되는 만큼 독감 예방 방법을 잘 실천해주세요. 아이들의 학용품과 놀이용품 등을 깨끗하게 소독해주는 것도 독감 예방에 도움이 된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