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육아

요즘 유행하는 게임 마인크래프트? 초등학생 유행 키워드 알아보기!

초등학생 부모님들이라면 터닝메카드, 마인크래프트, 킨더 조이, 클래시오브 클랜 등의 단어들을 한 번씩은 들어보셨을 텐데요. 이렇게 요즘 유행하는 게임이나 음식, 아이템들의 이름은 알아도 어떤 것인지 정확히 잘 모르시는 분들이 계실 거예요. 그래서 초등학생 아이를 더 잘 이해하고, 수월하게 대화하기 위해서는 단어들의 의미를 알아두시는 것이 좋아요^^

미즈코치와 함께 마인크래프트나 터닝메카드처럼 요즘 유행하는 게임 등의 유행 키워드들을 알아볼게요! :)





요즘 유행하는 게임으로 대표적인 것이 바로 '마인크래프트'와 '클래시 오브 클랜'이에요. '마인크래프트'는 기본 룰만 있는 오픈월드 형식의 게임으로, 광석을 캐고 블록을 쌓아 원하는 구조물을 만드는 게임인데요. 3D 그래픽을 단순한 픽셀로 구현해 '게임계의 레고'라고도 불려요. 모드와 난이도는 선택할 수 있고, 자신이 원하는 대로 만들 수 있어서 인기가 많아요. 요즘 유행하는 게임 '클래시 오브 클랜'은 CF로 많이 만나보셨을 텐데요. 클랜(부대와 같은 개념)을 결성해 전략을 짜고 전투하는 전략게임이에요. 마법사, 바바리안 등의 캐릭터를 선택해, 클랜에 속해 게임을 진행하면 돼요. 친구들과 클랜을 결성하기도 하고, 단체 카톡방으로도 이용해요.





터닝메카드는 초등학생 사이에서 최고의 인기를 끌고 있는 애니메이션이에요. 주인공 찬이가 메카니멀로 악당을 물리치는 내용으로, 미니카인 메카니멀이 카드와 만나 동물로봇으로 변신해 악당과 싸워요. 터딩메카드는 장난감도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점보 메카니멀 시리즈는 이미 동난 상태예요. 터닝메카드 시즌 2는 4월 방영 예정이에요.



킨더 조이는 장난감이 들어 있는 초콜릿이에요. 초콜릿 속에 어떤 장난감이 들어있는지 모르기 때문에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해요. 특히 킨더 조이 Boy와 Girl 두 종류에는 각각 남아와 여아를 위한 장난감이 들어 있어요. 그중 핫휠과 헬로키티 시리즈는 희귀 아이템으로, 크림 형태의 떠먹는 초콜릿 또한 아이들이 좋아해요. 

쪼마 카페는 점토로 만든 미니어처나 가루로 음식모형을 만드는 가루쿡의 인기에 힘입어 생긴 공방 카페인데요. 점토와 폴리머클레이, 몰드 등을 판매하고, 미니어처 강좌의 주 고객은 여자아이들이랍니다^^


단어만 들어서는 도통 감이 오지 않았었던 요즘 유행하는 게임이나 만화, 제품도 이제는 쉽게 이해하셨죠?^^ 

아이에게 먼저 다가가 이야기하시면 요즘 유행을 아는 멋진! 엄마, 아빠가 되실 거예요! :)



* 출처: 미즈코치 3월호(글 김유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