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육아

스트레스 받을때 먹으면 좋은 스트레스 해소 음식은?

현대인들에게 가장 큰 적, 바로 스트레스죠. 학업, 육아, 직장 등으로 누구나 한 번쯤은 스트레스를 받았을 텐데요.

화가 나거나 스트레스 받을때, 스트레스 해소 음식으로 기분을 상쾌하게 바꿔보세요^^ 컨디션 회복은 물론 건강까지 챙길 수 있다고 하는데요. 스트레스 받을때 먹으면 좋은 스트레스 해소 음식들은 무엇일까요? 대교와 함께 살펴볼게요!





오렌지는 비타민C가 풍부한 대표적인 비타민 과일이에요.

비타민C는 스트레스 받을때 나오는 호르몬(코르티솔)을 완화시키는 데에 효과가 있는데요. 스트레스로 인해 상승한 혈압을 가라앉히는 데에도 도움이 돼요. 그리고 스트레스 해소에는 집중력을 높여주는 방법도 좋아요. 오렌지는 비타민과 함께 엽산이 풍부한데, 이 엽산이 집중력 향상에 좋은 역할을 해요. 엽산은 긴장 완화에도 좋습니다^^





스트레스 해소 음식 두 번째는 당근이에요.

당근은 항암효과와 성인병 예방에 좋은 음식으로 유명한데요. 당근에 함유된 칼륨 성분은 근육 섬유의 수축을 돕고 흥분한 신경을 완화시켜 스트레스로 인한 불안감 해소에 도움이 돼요. 또한 당근의 베타카로틴 성분은 면역력 향상에 좋고, 위 보호 기능이 있어요. 스트레스로 인해 소화장애에 자주 걸리신다면 당근을 자주 드셔주세요.




스트레스 받을때 초콜릿을 찾는 분들 많으실 거예요. 대표적인 스트레스 해소 음식인 초콜릿은 스트레스 완화에 좋은 성분들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데요. 초콜릿의 테오브로민 성분은 혈액순환을 자극하고 기분을 좋게 만들어준다고 해요. 그리고 초콜릿의 당 성분은 뇌신경 세포에 빠르게 에너지를 공급해주기 때문에 스트레스로 머리가 복잡할 때 섭취하면 좋아요. 특히, 당 성분은 우리 몸의 세로토닌 수치를 높여주는데요. 세로토닌 수치가 높으면 행복감을 느끼기 쉬워 스트레스 받을때 먹어주면 기분 전환에 좋아요. 초콜릿을 고를 때에는 카카오 함량이 높은 초콜릿으로 골라주세요^^



가정이나 직장, 학교에서 스트레스 받을때! 스트레스 해소 음식들로 하루의 스트레스를 풀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