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이맘때면 봄을 맞아 대청소를 계획하시는 가정이 많으실 거예요. 봄맞이 대청소는 겨울 동안 청소하지 못 했던 곳들을 구석구석 닦아야 하기 때문에 시간과 노력이 많이 필요한데요. 봄맞이 대청소 노하우만 있다면 보다 수월하고 말끔하게 청소를 하실 수 있어요^^ 오늘은 유용한 살림팁이 가득한 봄맞이 대청소 노하우를 알아볼게요! :)





봄맞이 대청소 노하우 첫 번째 살림팁은 베이킹소다 활용하기예요. 베이킹소다는 부엌, 화장실, 세탁 등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이 가능한 만능 가루인데요^^ 가스레인지나 싱크대 등 구석구석 찌든 때를 제거할 때, 스펀지에 베이킹소다를 뿌린 상태로 닦아주세요. 찌든 때에 직접 베이킹소다를 뿌리고 물에 살짝 불린 후 닦아내어도 좋아요. 싱크대 하수구나 스펀지에 베이킹소다를 뿌리고 식초를 적당량 부어주면 부글부글 거품이 일어나며 소독 및 냄새제거 효과도 보실 수 있어요.





봄맞이 대청소 노하우 두 번째 살림팁! 바로 먼지 쌓인 방충망과 창틀 청소하기예요. 방충망 반대쪽에 신문지를 대고 물을 뿌려주면 신문지에 먼지들이 달라붙게 되는데요. 작은 먼지들은 청소기로 빨아들여주세요. 창틀은 신문지를 가늘게 자르고 창틀 사이사이에 채워준 후 쌀뜨물을 뿌려주세요. 쌀뜨물에 젖은 신문지를 쭉 밀어주면 먼지가 깨끗하게 제거돼요.





자주 세탁하기 어려운 커튼은 페트병에 스타킹을 씌워 닦아주면 스타킹의 정전기가 먼지를 끌어당겨 먼지가 제거돼요. 카펫이나 러그는 굵은 소금과 베이킹소다를 활용하면 되는데요. 카펫에 굵은 소금이나 베이킹 소다를 뿌리고 칫솔이나 고무장갑으로 잘 문질러주세요. 그리고 진공청소기로 빨아들이면 먼지가 깨끗하게 제거돼요.



봄맞이 대청소 노하우! 누구나 쉽게 실천할 수 있겠죠?^^

유용한 살림팁으로 깨끗하게 청소하시고, 상쾌한 봄을 맞이하시길 바랄게요! :)






by 대교 2016. 4. 5. 0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