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 소식/눈높이

과학 공부 왜 중요할까요? 과학 공부법도 궁금해요!

고학년이 될수록 어려워하게 되는 과목 중 하나가 바로 과학이에요. 그래서 많은 아이들이 과학을 포기하기도 하는데, 이제는 과학 공부를 소홀히 할 경우 성적이 뒤처질 수밖에 없어요. 왜 과학 공부가 중요한 것일까요? 또한 트렌드에 맞춘 과학 공부법은 무엇일까요? 오늘은 눈높이 과학플러스온과 함께 과학 공부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볼게요! :)





[ 창의적 과학교육 구현을 위한 『과학교육 종합계획』 발표 ]

· 학생들이 수업 전 동영상 등으로 학습 내용을 미리 학습하고, 수업 시간에는 이를 토대로 과제 수행과 토론 및 발표 등을 중점적으로 하는 거꾸로 과학 교실 등의 '학생 능동 수업'이 2018년부터 과학 수업에 도입돼요.

· 학생 스스로 과학적 탐구력을 바탕으로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상해 실제 제품을 개발해보는 프로젝트 기반의 '스스로 과학 동아리'가 확대될 예정이에요.

· 융복합적 사고가 가능하도록 대주제 중심의 통합과학 과목과 탐구실험 중심의 과학탐구실험 과목이 신규 개설되고, 개정교육과정에 통합 단원이 신규 개발돼요. 또한 '과학토론형', '탐구실험형' 등의 다각적인 과정중심 평가가 실시돼요.


[ 4년제 대학교 취업률 양극화 ]

4년제 대학 이과계열의 취업률이 70%대, 문과계열이 20~30%대로, 문과생들의 취업이 상당히 큰 어려움을 겪고 있어요.

이렇게 과학은 중·고등학교에서뿐만 아니라 대학과 취업에도 큰 영향을 주기 때문에 초등학교 때부터 기초를 잡는 과학 공부법이 필요해요.





눈높이 과학플러스온은 눈높이과학 교재를 기반으로 한 온라인 학습인데요. 과학 개념 이해를 돕는 애니메이션과 실험 동영상 및 문제풀이 동영상을 통해 자기주도학습 습관을 형성하고, 과학 개념의 이해도를 높여주어요.


[ 강의 들여다보기 ]



1) 과학 교과서에서 강조하는 탐구 활동, 눈높이과학으로 대비할 수 있을까요?

눈높이과학은 98년도부터 '탐구 활동을 통한 과학 개념 학습'의 과학 공부법을 현재까지 유지하고 있어요. 과학 교과서는 12가지 탐구 요소(관찰, 분류, 측정 등)를, 눈높이과학은 13가지 탐구 요소 (관찰, 분류, 측정, 일반화 등)를 활용하여 과학 개념을 학습해요. 배워야 하는 핵심 개념을 교과서와 눈높이과학이 동일하게 다루고 있어요.


2) 탐구 활동 교재인 눈높이과학으로 학교 시험 대비할 수 있어요?

내신대비 세트로 학교 시험을 대비할 수 있어요. 학교 시험 유형과 동일한 유형으로 되어 있으며, 특히, 중등 과정에는 기출예상문제 코너가 있어 학교 시험 적중률을 높일 수 있어요. 중등의 경우, 내신대비 세트의 온라인 동영상 강좌도 있는데요. 유명 강사가 직접 모든 문항 풀이를 해주므로, 학교 시험 직전에 동영상으로 마무리하면 100점도 문제없답니다^^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 흐름에 맞춰 효과적인 과학 공부법을 찾으시다면, 눈높이과학플러스온과 함께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