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육아

봄철 건강 팁!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은?

전국에서 벚꽃축제가 한창인 4월인데요^^ 따뜻한 날씨와 함께 불청객인 미세먼지도 기승을 부리기 시작했어요. 그래서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들로 유독성 화학물질들이 가득한 미세먼지를 예방하시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봄철 건강 팁으로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들을 살펴볼게요 :)





봄철 건강 팁으로 알려드리는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 첫 번째는 마늘이에요. 마늘은 미세먼지가 심한 날 드시면 뛰어난 해독작용을 보실 수 있어요. 마늘에 함유된 매운맛의 알리신 성분살균과 항염증 작용을 하는 것인데요. 미세먼지 속 중금속을 배출하는 효과와 기관지 염증을 개선하는 효과를 보실 수 있어요. 알리신 효능은 마늘을 잘게 부숴야 높아지므로 오래 씹고 삼키는 것이 좋아요.





시원한 즙이 가득한 배도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이에요. 배는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는데요. 배의 루테올린 성분이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 미세먼지를 잡는 데에도 좋다고 해요. 이 성분은 오염물질로 생긴 염증을 완화해주고, 가래나 기침을 가라앉히는 데에도 효과가 있어 기관지 질환 예방 및 개선에도 도움이 돼요.





다시마, 김, 미역 등의 해조류도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으로 권장하는데요. 해조류 속 알긴산 성분이 중금속 등의 유해 성분을 배출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요. 또한 체내에 쌓인 독소를 배출하는 데에 좋은 칼륨과 혈액순환에 좋은 비타민K도 풍부해서 독소 배출과 혈액 순환에도 도움이 됩니다.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는 꼭 마스크를 착용하고 외출해주시고, 봄철 건강 팁으로 알려드린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들을 잘 챙겨드시길 바랄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