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리 깨끗하게 청소해도 닦이지 않는 각종 찌든때! 내버려 두자니 자꾸만 신경이 쓰이는데요. 이제는 베이킹소다 활용법으로 살림의 여왕이 되어보세요! 가스레인지 찌든때 제거는 물론이고, 냄새나는 신발이나 농약 묻은 과일까지 깨끗하게 세척할 수 있어요^^ 만능 살림꾼 베이킹소다 활용법은 무엇인지 지금 바로 만나볼게요! :)





찌개를 끓이거나 음식을 튀길 때 등 찌든때가 들기 쉬운 싱크대! 베이킹소다 활용법만 있으면 쉽게 찌든때 제거가 가능해요^^ 우선, 가스레인지 후드는 베이킹소다를 세제와 섞어 닦아주세요그릴과 화구는 가스레인지와 분리한 후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뿌려주세요. 그러면 거품이 나면서 때가 불어나는데, 30분 후 뜨거운 물을 붓고 수세미로 닦아주면 깨끗하게 찌든때가 제거됩니다^^





비에 젖었거나 땀 냄새와 섞여 악취를 내는 신발은 열심히 빨아도 냄새 제거가 쉽지 않은데요. 살림이 여왕이라면! 이때도 베이킹소다 활용법을 활용해보세요^^ 냄새나는 신발 안쪽에 베이킹소다를 뿌려 흔들어 준 후 하루 정도 있다가 털어내주시면 되는데요. 살균 효과까지 보시려면 해가 잘 드는 곳에 두시면 돼요. 냄새가 심한 세탁물에 표백제 대신 사용해도 좋습니다.

 




살림의 여왕 되는 베이킹소다 활용법은 과일을 세척할 때에도 사용할 수 있어요. 과일은 물로 깨끗하게 씻어도 농약이 남아있을 수가 있는데요. 과일을 담을 용기에 물과 과일을 담고, 베이킹소다를 과일 양에 따라 풀어주세요. 그리고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주면 농약의 잔류물을 제거하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베이킹소다 활용법은 이외에도 셔츠의 찌든때 제거나 악취 제거 등에도 활용할 수 있는데요. 베이킹소다 하나만 있어도 살림의 여왕이 되기 어렵지 않겠죠?^^ 봄을 맞아 집안 구석구석 묵은 때를 벗겨보시길 바랄게요! :)







by 대교 2016. 4. 12. 0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