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육아

봄꽃 프로포즈! 어린이 머리띠와 꽃반지 만들기 방법은?

개나리, 진달래, 제비꽃, 벚꽃 등 사방의 꽃들로 설레는 봄이에요. 어릴 적이면 길가에 떨어진 꽃으로 반지나 머리띠를 만들어봤었는데요^^ 어린 시절을 추억하며, 아이와 함께 예쁜 봄꽃으로 어린이 머리띠와 꽃반지 만들기를 해보는 건 어떨까요?^^ 아이도 엄마도 행복한 로맨틱 봄꽃 프러포즈 시간이 될 거예요. 미즈코치와 함께 봄꽃으로 어린이 머리띠 만들기와 꽃반지 만들기 방법을 알아볼게요 :)









[ 어린이 머리띠 만들기 준비물 ]

개나리꽃, 맥문동 줄기, 실핀, 가위


[ 개나리 머리띠 만들기 방법 ]

1.  꽃이 열린 개나리 가지와 맥문동 줄기를 준비해주세요. 맥문동은 손으로 뜯으면 다칠 위험이 있어요. 30cm 정도를 가위로 잘라 준비합니다. 

2. 개나리꽃은 꽃을 살짝 잡아당겨서 꽃받침을 빼고 꽃잎만 준비해주세요.

3. 맥문동 줄기에 다섯 개 정도의 개나리꽃을 적당한 간격으로 꿰매주세요. 이렇게 2~3개를 만들어 실핀으로 머리 양쪽에 고정합니다.


* TIp: 예쁘게 핀 꽃을 꺾는 대신, 바닥에 떨어진 꽃을 주워와 실에 꿰어 목걸이나 머리띠 만들기를 해도 좋아요. 진달래 꽃은 꽃잎 한두 개를 따다가 솔잎에 끼워 머리에 껒으면 예쁜 꽃핀이 된답니다 :)








[ 꽃반지 만들기 준비물 ]

제비꽃, 여러 가지 들꽃


[ 제비꽃·들꽃 반지 만들기 방법 ]

1. 제비꽃반지: 제비꽃은 꽃 아래 꿀주머니를 손톱으로 살짝 잘라내주세요. 꿀주머니를 잘라낸 구멍으로 줄기 끝을 넣어 아이의 손가락 둘레만큼 동그란 모양을 만들고 매듭을 지어주세요.

2. 들꽃반지: 들꽃의 줄기를 15-20cm로 길게 자른 후 잎을 정리해주세요.

3. 줄기를 아이의 손가락 둘레에 맞게 두어 번 감아 링을 만들어 주세요. 그리고 남은 줄기로 묶어 풀리지 않게 고정하면 완성됩니다! :)



* 출처: 미즈코치 4월호(글 정진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