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버이날이면 생각나는 꽃! 바로 카네이션이죠^^ 아이가 예쁜 손으로 정성껏 만든 카네이션 한 송이는 커다란 선물보다, 생화 꽃다발보다 더 큰 감동을 선물해주는데요^^ 오늘은 초등 저학년부터 고학년까지 수준별 어버이날 카네이션 만들기 방법을 준비했어요. 아이와 직접 만든 DIY 선물로 아이의 정성을 담아보세요! :)







[ 초등 저학년용 어버이날 카네이션 만들기 방법 ]

* 재료: 색지(9×9cm), 녹색 종이테이프, 가는 철사, 색지, 단추, 글루건

1. 색지를 대각선 방향으로 접어주세요.

2. ①를 한 번 더 접은 다음 한쪽 날개 끝을 바깥으로 접어주세요.

3. ② 과정을 반복하며 4개를 만들고, 부채 모양으로 겹쳐 글루건으로 겹겹이 붙여주세요.

4. 철사를 10cm 길이로 잘라 녹색 종이 테이프를 감고 꽃 뒤편에 고정합니다.

5. 색지를 잎사귀 모양, 종이띠 모양으로 각각 두 개씩 오려 붙이고 단추를 달면 DIY 선물 완성! :)







초등 중학년용 어버이날 카네이션 만들기 방법 ]

* 재료: 주름종이, 가는 철사, 색지, 녹색 종이테이프, 리본, 글루건

1. 주름종이를 쭉 편 다음 지름 10cm의 원으로 6장을 오려주세요.

2. 원의 중심에 바늘로 구멍을 내고, 15cm 길이로 자른 철사를 끼워주세요.

3. 손에 종이를 한 장씩 쥐고 자연스럽게 구겨 꽃 모양을 만들어주세요. 종이가 빠지지 않도록 글루건으로 고정합니다.

4. 녹색 종이테이프로 철사를 감고 색지로 종이테이프와 잎사귀를 잘라 꾸민 다음 꽃대에 리본을 묶어주면 DIY 선물 완성!






초등 고학년용 어버이날 카네이션 만들기 방법 ]

* 재료: 펠트지, 가는 철사, 녹색 종이테이프, 리본, 색지, 핑킹가위, 글루건

1. 빨간색과 분홍색 펠트에 잎이 다섯 개인 지름 12cm의 꽃송이 모양 4개를 그린 다음 핑킹가위로 잘라주세요. 그리고 꽃잎 중간에 세로로 길게 가위 집을 냅니다.

2. ①을 반으로 접어 글루건으로 고정하고, 다시 반원을 3등분 한 부채꼴 모양으로 접어 글루건을 붙여주세요.

3. 연두색 펠트지를 꽃받침 모양으로 3개 오려주세요.

4. 철사(15cm 길이)를 녹색 종이테이프로 감고 한쪽 끝에 꽃송이를 둘러 고정하고. 꽃송이 밑부분은 꽃받침을 둘러 붙입니다.

5. 색지로 종이테이프를 만들어 꼳채에 고정하고 리본을 묶어주면 예쁜 DIY 선물이 완성됩니다! :) 




* 출처: 미즈코치 5월호(글 김현미 기자)






by 대교 2016. 5. 4. 0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