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교육

아이방 인테리어! 벽지 색상으로 학습 능률을 높이세요!^^

요즘은 꼭 전문업체에 의뢰하지 않고도 집에서 셀프 인테리어를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아이방 인테리어를 할 때, 가구 위치나 벽지 색상은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이 많이 되실 거예요. 그래서 오늘은 학습 능률을 높이는 벽지 색상을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어떠한 색상들이 아이 공부에 도움이 될까요? :)





아이방 인테리어로 초록색을 많이 생각하실 것 같아요. 초록색은 공익단체, 구호단체에서 많이 사용할 정도로 평화와 안정감을 주는 색상 중 하나죠^^ 초록색은 마음을 편하게 안정시키는 데에 효과적인 색상인데요. 눈의 피로감을 덜어주기 때문에 집중력을 높여주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그래서 긴장을 완화시켜주기에도 좋아 아이방 인테리어 벽지 색상으로 많이 선호하는 색상이에요.





아이방 인테리어 벽지 색상으로 노란색도 많이 사용하시는데요. 노란색은 사람의 시선이나 심리를 끌어당기는 효과가 있다고 해요. 그래서 집중력이 약한 아이나 산만한 아이들에게 효과적인 색상이에요. 반면, 노란색은 '활기'를 의미하는 색깔이기도 해요. 그래서 우울하거나 슬픔을 잘 느끼는 아이들 방 인테리어로 노란색 벽지를 사용하시면 아이에게 생동감을 주고, 우울감을 극복하는 데에도 도움이 될 거예요^^







아이방 인테리어로 보라색 벽지도 좋은 색상이에요. 명상이나 묵상이 이루어지는 공간에 가면 보라색을 많이 보셨을 텐데요^^ 바로 보라색이 마음을 편안하게 하고 안정감을 주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침대 근처에 보라색 벽지를 인테리어하면 잠을 잘 못 자는 아이의 숙면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사고력과 창의력을 자극하기에도 좋은 색상이니 아이방 인테리어를 할 때 포인트 벽지로 활용해도 좋겠죠?^^





아이방 인테리어를 할 때 벽지 색상을 과하게 조합하면 오히려 집중력을 떨어트릴 수 있어요. 따라서 학습 능률을 높이도록 도와주는 색상들을 잘 활용하여 심리적으로 안정감을 줄 수 있는 방으로 꾸며보시길 바랄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