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육아

두뇌 발달에 좋은 과일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과자, 햄버거, 피자 등 건강에 좋지 않은 인스턴트 간식들이 넘쳐나는 요즘. 과일은 다양한 영양분들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건강에 좋은 간식이에요. 과일마다 함유하고 있는 영양분도 다양하고 그에 따른 효과도 다양한데요. 특히 두뇌 발달에 좋은 과일이 있다고 해요. :)






키위는 철분 함유량이 높은 과일 중 하나에요. 철분은 두뇌발달에 큰 역할을 하는 영양분이에요. 몸속 철분의 양이 부족하게 되면 두뇌 발달에 지장을 받게 되어 학습 부진 증상이 일어날 수 있어요. 실제로 어린아이들을 대상으로 한 한 실험 결과에 따르면 정해진 시간에 철분이 함유된 과일을 먹은 아이들의 체내 철분 수치가 높은 것으로 나왔다고 해요. 그뿐만 아니라 키위에는 성장호르몬 분비가 더 잘 되게 유도해주는 성분인 글루탐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요. 따라서 성장기 아이들에게 효과적이에요. 그뿐만 아니라 비타민은 사과의 2배, 미네랄은 귤의 5배나 함유되어 있어 피로회복과 면역력 증진에도 효과적이에요.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로 꼽히는 블루베리에는 플라보노이드와 안토시아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요. 이 성분들은 항산화 성분으로써 손상된 뇌세포를 회복시키는 역할을 해요. 실제로 한 결과에 따르면 블루베리를 꾸준히 먹으면 파킨슨병과 알츠하이머병의 위험성이 낮아진다고 알려져 있어요. 따라서 블루베리는 인지능력 향상에 효능이 있다고 할 수 있어요. 그뿐만 아니라 블루베리는 시력에도 좋아 책을 많이 보는 아이들에게 특히 좋아요. 그리고 신진대사를 빠르게 해 주어 살을 빼기 좋은 몸으로 만들어 준다고 하니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할 수 있겠어요. 아동 비만이 걱정되는 아이들에게 더없이 좋은 과일이겠어요.





과일은 정해진 시간에 규칙적으로 먹는 것이 좋아요. 과일 속의 다양하고 풍부한 영양분을 통해 건강한 몸과 건강한 두뇌까지 만들어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