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육아

어린이 도서관, 여름방학 프로그램 적극 활용해요


무더운 여름방학 중 아이들이 시원하게 공부할 수 있는 곳이 바로 어린이 도서관! 많은 어린이 도서관에서 방학기간 동안 아이들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선보이고 있어요. 여름방학 동안 도서관과 친하게 지낸다면 방학을 조금 더 알차게 보낼 수 있지 않을까요? 몇몇 어린이 도서관의 프로그램들을 소개해드려요. :)





청주시립도서관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아 초등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어요. 왕과 왕비의 신위가 모셔진 종묘와 조선의 역사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종묘에서 들려주는 조선 이야기', 역사에 대해 토혼하고 왕의 일기를 써볼 수 있는 '유쾌한 경복궁 이야기', 세계의 건축해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처음 만나는 별난 건축 이야기'. 건축을 주제로 책 읽기와 독후 활동을 하는 '여름방학 독서교실' 등의 특강이 진행될 예정이에요. 1인 1강좌 접수를 원칙으로 하며 7월 13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접수할 수 있어요. 청주시 통합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해요.






초등학생을 위한 여름방학 특별 프로그램이 7월 26일부터 8월 12일까지 3주간 진행돼요. '그림책과 함께하는 방학숙제 만들기', '역사, 한국사 퀴즈왕을 찾아라'. '과학, 인체의 신비'라는 주제로 특강이 열릴 예정이며 독서력 개발을 위한 '독서교실, 나를 이해하는 시간'이라는 강좌도 함께 운영돼요. 특강은 오후 낮 시간에 진행되며 수강료는 무료에요. 단, 재료비는 개인부담으로 진행돼요. 제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참여 신청 가능해요.




방학을 맞은 초, 중학생들을 위해 독서문화 체험을 위해 '여름방학 독서교실'이 운영돼요. 모현 도서관, 마동 도서관, 영등 도서관, 황등 도서곤, 부송 도서관 총 5곳에서 진행되며 초등학교 4~6학년 아이들을 대상으로 신청자 모 집주에 있어요. 프로그램이 끝난 후에는 우수자 시상까지 해요. 또한 다양한 문화를 접할 수 있는 문화학교가 열려요. 'EQ 쑥쑥 창의력 교실', '어린이 탁구교실'. '지구촌 문화여행', '초급 우쿨렐레'등 총 24개의 강좌가 개설돼요. 다양한 경험을 통해 사고력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어요. 강좌는 오전, 오후로 진행되며 7월 13일부터 선착순 신청 가능해요. 해당 학년일 경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어요. 





다양함 프로그램을 접해볼 수 있으며 지식과 창의력을 쌓을 수 있는 기회! 친구들과 함께 신청해 좋은 추억을 쌓을 수도 있고, 새로운 친구를 사귈 수도 있는 기회이기도 해요. 여름방학을 알차게 보내고 싶다면 어린이 도서관의 다양한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적극 활용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