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사람들은 평소에 영어를 쓸 기회가 많지 않습니다. 간단한 단어들은 사용할 수도 있지만 회화를 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더불어 영어를 들을 기회도 많지 않습니다. 언어 공부를 할 때 많이 듣고 많이 말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사실! 영어권 영화를 통해 영어회화를 공부해를 할 수 있습니다! :)






자신의 수준에 맞는 외화를 찾는 것이 시작입니다. 수준이 너무 높을 경우 금방 지겨움을 느끼고 포기에 달할 수 있습니다. 회화 공부는 재미있게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한 만큼 자신의 수준에 맞는 영화를 선택합니다. 영화 속에서 다루어지는 주제 또한 너무 어렵지 않은 것으로 시작하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주제 자체가 어려울 경우 어려운 단어와 표현들이 많이 사용될 수 있어 어려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한글 자막이 보일 경우 귀보다는 눈으로 영화를 보게 되므로 자막을 지운 상태에서 귀로 들으려 노력하며 영화를 보도록 합니다. 잘 들리지 않을 경우 영어 자막을 켜 도움을 받도록 합니다. 집중력을 최대한으로 발휘해 들을 수 있도록 노력하며 영어 표현들을 익히도록 합니다.




여러 편의 영화를 보기보다는 한 편의 영화를 반복해서 보는 것이 영어회화 공부에 도움이 됩니다. 영화를 반복해서 보다 보면 처음에는 들리지 않았던 표현과 문장들이 들리기 시작하고, 그 표현을 내 것으로 만들 수 있게 됩니다. 눈으로 단어를 외우고 암기하기보다는 직접 듣고 따라서 말해봄으로써 표현 또는 문장 자체를 익히도록 합니다. 





외화를 활용한 영어회화 공부는 기본적인 영어 실력이 바탕이 되어야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기본 실력이 너무 없는 경우에는 영어 자막과 한글자막을 함께 보며 구간 반복을 통해 반복학습을 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단어 암기도 함께 한다면 더욱 좋은 영어회화 학습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책만 보며 하는 영어공부가 지겨울 때는 외국 영화를 통한 영어 회화 학습을 해보세요! :) 






by 대교 2016. 7. 26. 09:30
  • 초코송이 2016.07.26 09:56 ADDR EDIT/DEL REPLY

    수준에 맞는 외화를 찾는 것이 중요한것같네용!!

    • 대교 2016.07.26 16:25 신고 EDIT/DEL

      수준에 맞는 외화를 찾고, 수준에 맞는 자막을 선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