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ORY/대교 소식

2016 글로벌 교육포럼 개최 소식! 무료 교원연수의 기회!


창의적인 교육 환경을 만들어 나가는 대교 문화재단에서 2016 글로벌 교육포럼을 진행합니다. 국내외 교육 전문가와 교사, 교육산업 종사자가 참여하는 포럼으로써, 진로 교육과 창의인재 양성에 관한 주제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마련되었는데요. 무료로 교원연수 기회까지 제공되는 2016년 글로벌 교육포럼 개최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





대교 문화재단과 세계 청소년문화재단, 한국교원단체 총연합회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외교부와 교육부가 후원하고 있는 글로벌 교육포럼은 2016년 8월 18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대교 타워 3층 아이 레벨 홀에서 진행됩니다. 





이번 포럼의 주제는 '미래 인재 양성, 꿈과 끼를 찾아주는 진로교육에서 시작한다!'입니다. 올해는 진료교육에 대한 유럽의 좋은 사례들을 소개하는 것은 물론, 한국의 교육 현실에 맞는 대안에 대한 토론과 강연이 열리는데요. 핀란드의 우수한 진로교육 사례들을 만들어온 파시 살베리(Pasi Sahlberg) 교수와 한국의 진로교육에 대한 현실을 분석하고 미래를 제시하는 권대봉 교수의 토론이 가장 기대되는 시간이 아닐까 싶습니다. 





현재 헬싱키대학교 교육학부 교수로 재직 중인 파시 살베리 교수는 핀란드 교육개혁에 지속적으로 참여하며, 핀란드 교육이 세계적인 교육 모델로 주목 받게 한 장본인입니다. 이어 국내 연사로 참여하는 권대봉 고려대학교 교육학과 교수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해 대한민국 진로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과 풀어나갈 과제'에 대해 발표할 예정입니다.  


특히 파시 살베리 교수, 권대봉 교수와 함께 진로 교육에 대한 심도 있는 토론을 진행하며, 참석자들의 질의에 답변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라고 하니 교육에 관심이 높은 분들이라면 꼭 참여하시는 게 좋겠죠?



2016 글로벌 교육포럼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접수가 가능한데요. 참가비는 무료이고, 교원이신 분들은 사전 등록을 통해 직무연수 3시간 이수증도 발급된다고 하니 부담 없이 신청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교원뿐 아니라 진로교육에 관심이 있는 학부모님, 그리고 교육학과 대학생 분들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무료로 수준 높은 강연도 듣고 교원연수까지 할 수 있는 포럼에 꼭 참석하셔서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더 궁금한 사항은 아래 문의 전화와 메일을 통해 미리 확인해보세요.

*문의 전화: 02-829-0668 / 02-6959-1397

*이메일: byeongchul_song@daekyo.co.kr / bye@dip.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