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ORY/대교 소식

대교 에듀맘 3기 공식 서포터즈 발대식의 현장 속으로!

 

 

 
지난 9월 6일 화요일, 대교 공식 서포터즈 대교 에듀맘 3기 서포터즈 발대식이 대교타워 7층 교육장에서 진행됐습니다. 서포터즈 발대식은 대교 브랜드 소개로 문을 열었는데요, 눈높이, 차이홍, 대교 퍼스트클래스, 드림멘토, 소빅스, 솔루니, 꿈꾸는 달팽이, 대교어린이 등 대교의 다양한 브랜드에 대해 소개해주셨습니다.


대교 브랜드 소개가 끝나고, 대교 에듀맘 3기 소개와 이전 활동 후기를 함께 살펴보는 시간이 이어졌습니다!

 

 

 

 


대교 에듀맘 서포터즈 발대식의 가장 큰 특징은 브랜드 소개뿐만 아니라 학부모님이 궁금해 할 ‘자녀교육법’ 중심으로 강의가 진행된다는 점입니다. 이번 서포터즈 발대식에는 눈높이, 소빅스, 솔루니, 차이홍 네 개의 브랜드별로 대교 에듀맘 특강이 진행되었는데요. 가장 먼저 눈높이 수학 강사님께서 ‘수학을 하는 이유’, ‘수학을 잘하게 하는 법’ 등에 대해 강의해주셨어요.


강사님께서는 수학을 하는 이유를 성취감 때문이라고 하셨는데요, 어렸을 때부터 수학 문제를 풀면서 얻는 성취감은 아이가 중고등학생이 되었을 때 아이 스스로 성취감을 얻기 위해 수학을 잘하고 싶어지게 만든다고 해요. 이러한 성취감을 안겨주는 것은 엄마의 질문법에 달렸다고 하는데요, ‘몇 개 틀렸어?’ 라는 질문보다 ‘몇 개 맞혔어?’, ‘맞히니까 기분이 어때? 기분 좋지 않아? 이런 걸 성취감이라고 하는 거야’와 같이 질문해주면 아이에게는 수학 문제를 맞히는 일이 성취감이 될 수 있다고 하셨습니다.

 


 

 


소빅스 브랜드 담당자님께서는 소빅스 소개와 함께 통합 교육과정에 대한 주제로 말씀해주셨어요. 앞으로 아이들이 어떤 방식으로 수업을 받게 되는지 될지도 설명해주셨는데요, 소빅스는 영, 유아의 발달과 인성 교육을 이끌어 주고 기초 학습 능력과 독서 교육의 방향을 짚어 주는 독서 교육 설계 프로그램입니다.


앞으로는 문과와 이과가 통합되고 교과서 또한 통합형으로 바뀌며 이에 대한 대비가 필요하다는 내용에 대해 서포터즈 발대식에서 강의해주셨습니다.

 


 

 

 

계속해서 솔루니에 대한 소개가 이어졌는데요, 솔루니는 대교의 독서 논술 전문학습 브랜드로 책을 읽기 전 그 책에 대한 주제와 내용에 대해 미리 이야기 해보고, 책을 읽은 후 그 책에 숨겨진 내용에 대해 토론하는 수업입니다. 한 권의 책을 읽더라도 깊이 읽고 이해력과 사고력, 표현력을 길러주는 독서 전중후 학습법이에요.


솔루니 브랜드 담당자는 책을 좋아하고 글을 잘 쓰는 아이가 되기 위해서는 독서능력의 단계별 구성요소인 ‘인지단계 – 이해단계 – 감상단계’를 잘 거쳐야 한다는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마지막으로 대교의 중국어 학습 프로그램 차이홍에 대한 소개와 특강이 이어졌는데요, 차이홍 담당자는 중국어는 대세가 아닌 필수로 중국어 학습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해주셨어요. 또한, 차이홍의 1:1 학습의 경우 선생님이 직접 발음을 교정해줄 수 있고, 아이들이 중국어에 더욱 흥미를 갖고 즐겁게 배울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다고 하셨습니다.


차이홍 중국어는 아이들뿐만 아니라 중고등학생, 대학생, 성인까지 전 세대가 함께 배울 수 있도록 체계적인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강이 이어지는 동안 대교 에듀맘 3기 여러분들께서는 사진촬영과 필기를 열심히 하며 앞으로의 대교 서포터즈 활동에 대한 열정과 결의를 보여주기도 하셨습니다.  ^^

 

 

 

 


 

브랜드 특강이 모두 끝난 후에는 대교 에듀맘 3기 서포터즈를 위한 선물 증정식이 이어졌는데요,
멀리서 오신 분들께 모두 선물을 드리기 위해 준비한 100% 당첨되는 이벤트로, 대교 에듀맘 3기 분들이 가장 좋아하셨던 시간이었답니다.

 

 

 


이벤트를 마친 후, 대교 에듀맘 3기 기념사진 촬영이 있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서포터즈 발대식을 위해 대교 본사까지 먼 걸음을 찾아와 발대식에 참석해주셨는데요, 이 자리를 빌어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앞으로 대교 에듀맘 3기의 활발한 활동 기대하겠습니다! 대교 공식 서포터즈, 대교 에듀맘 3기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