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추석맞이 특별 포스팅을 준비해봤는데요, 추석 선물 때문에 걱정인 분들을 위한 추석 선물 추천 목록과 함께 명절 때만 되면 오랜만에 만나는 친척들의 헷갈리는 호칭을 한 눈에 보기 쉽게 정리해봤어요. 여기에 한 가지 더! 추석이 되면 항상 직면하는 상황이긴 하지만 언제나 애매해서 답답했던 것들에 대한 명확한 팁까지 준비해 봤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함께 하실까요?

 


 


 

 

 

추석 선물 추천 하면 항상 상위권에 랭크되어 있는 항목이 바로 한우세트인데요, 육류는 우리 몸에 꼭 필요한 단백질 공급원으로 우리 몸에서 만들지 못하는 9가지 필수아미노산을 골고루 함유하고 있습니다.


흔히 고기를 먹으면 당뇨나 고혈압 등 성인병을 유발한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오히려 고기를 먹지 않으면 근육량이 감소해 성인병이 유발될 수 있고, 더욱이 단백질 섭취가 부족하면 면역력이 떨어져 질병에 노출되기 쉽습니다.


추석 선물로 다양한 부위를 모아 놓은 한우 세트를 전해 드리면 가족이 다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홍삼은 6년근 인삼을 수증기로 쪄서 말린 것으로 증숙 과정에서 생성되는 사포닌, 홍삼다당체, 아미노당, 미네랄 등이 조화를 이뤄 면역력 증진과 피로해소, 기억력과 혈행 개선, 항산화 등의 다양한 효능을 갖고 있는데요, 때문에 추석 선물을 추천하면 가장 먼저 손꼽히는 항목 중 하나입니다.


홍삼은 다양한 가격대의 선택권과 함께 남녀노소 누구나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기 때문에 매년 추석 선물로 사랑 받고 있기도 한데요, 이와 함께 명절을 앞두고 가격이 급등하는 한우나 과일과 달리 홍삼은 가격이 일정하다는 장점도 지니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건강을 중시하는 ‘웰빙’ 문화가 강조되면서, 햄이나 식용유 같은 가공식품의 인기가 시들해지고 대신 홍삼과 같은 건강식품들이 추석 선물로 인기를 끌고 있어요.

 

 

 

 


굴비는 양질의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몸이 쇠약할 때 원기회복과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며, 비타민 A가 풍부해 야맹증 예방에도 탁월한 효과를 지닌 식품인데요, 찬바람이 불면서 입맛을 잃기 쉬운 요즘 같은 계절, 추석 선물로 굴비세트를 선물해 드리면 잃었던 입맛을 되찾아 드릴 수 있을 거예요. 

 


 

 

 


 

 

 

 

 

 

 

 

 

추석과 같은 민족대명절이 되면 1년에 한 두 번 볼까 말까 한 먼 친척분들도 많이 만나게 되는데요, 오랜만에 만난 반가운 마음에 달려가 인사를 드리고 싶지만, 갑자기 호칭이 헷갈리거나 떠오르지 않아 당황했던 경험 있으실 거예요.


그래서 ‘친가에서’, ‘외가에서’, ‘남편의 입장에서’, ‘아내의 입장에서’ 총 네 가지 상황 별로 한눈에 보기 쉽게 복잡한 호칭을 정리해봤습니다. 대교 블로그에서 정리해드린 호징 정리를 참고하셔서 이번 추석 때는 모든 친척 분들과 함께 정답게 이야기 꽃을 피워 보세요.

 

 

 

 

 

 

 

추석이 되면 오랫동안 만나지 못했던 귀여운 조카들도 만나게 되는데요, 반가운 마음에 용돈을 주고 싶어 지갑을 꺼냈다가 얼마를 줘야 할지 몰라 멈칫했던 순간이 있었다면 주목해 주세요!

 

정답으로 정해진 것은 아니지만 일반적으로 초등학생은 만원, 중학생은 2만원, 고등학생은 3만원이 평균적인 용돈 액수라고 합니다. 참고로 미취학아동과 재수생, 대학생은 용돈 지급 대상에서 제외된다고 하네요. ^^

 

 

 

 

 

명절이 되면 전국의 모든 며느리들이 오매불망 기다리는 시간이 있습니다. 바로 친정 부모님을 뵈러 친정댁으로 가는 시간인데요, 많은 분들이 친정에 언제 가야 할지 고민하는 경우가 많다고 해요.


대부분은 친정에 가는 타이밍은 시댁에서 추석 당일 아침 차례를 지내고, 아침식사를 하고, 설거지까지 마치는 순간이라고 하는데요, 차례와 아침식사, 설거지까지 마무리한 며느리들이여, 이제 모두 친정으로 떠나세요~!!!

 

 

 

오늘 알려드린 내용들은 물론 모든 상황에 적용할 수 없는 경우도 있고,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도 있을 텐데요, 참고해두시면 언젠가는 유용하게 적용할 수도 있겠죠?


마지막으로 대교 블로그를 찾아 주시는 모든 여러분, 이번 추석 연휴에도 밝은 보름달처럼 마음까지 넉넉해지는 풍성한 한가위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

 

 

 

 

 


by 대교 2016. 9. 13. 1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