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 소식/눈높이

눈높이 아티맘으로 삐용삐용 우주선을 만들어보아요!



끝도 없이 넓게 확장되어 있는 우주는 우리 인간이 가장 풀고 싶어 하는 여러 가지 비밀을 품고 있는 미지의 공간이에요. "우주의 끝은 어디일까?", "인간이 살 수 있는 행성이 우주 어딘가에 또 있을까?" 등의 궁금증과 더불어, 우리 아이들이 가장 많이 궁금해하는 것이 바로 외계인의 존재 여부가 아닐까 싶은데요. 오늘은 호기심 많은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해 줄 놀이 활동으로 눈높이 아티맘 '삐용삐용 우주선' 만들기를 소개해드리려 해요.









그럼 먼저 우주선 만들기 재료를 살펴볼까요? 귀여운 외계인을 만들기 위한 스티로폼 종과 색 포일, 접착 눈알, 반짝이 모루를 준비해 주세요. 그리고 우주선 판과 EVA 폼 조각, 스티커, 금색 접시, 동글램프 2개, 양편 몸 테이프, 투명 반구, 투명 스티커, 스프링 3개 등 우주선 재료를 챙겨주세요!






1. 스티로폼 종에 색 포일을 붙여 주세요. 고체 풀을 이용해서 스티로폼이 보이지 않도록 꼼꼼하게 붙여주세요.




2. 접착 눈알을 붙이고 반짝이 모루를 잘라 팔과 머리 장식을 만들어 꽂아 주세요.





3. 우주선 판에 알록달록한 EVA 폼 조각을 붙이고 계기판 모양 스티커를 붙여 주세요.






4. 양면 폼 테이프로 금색 접시와 외계인을 붙여주세요. 그리고 우주선에 금색 접시를 고정해주세요. 계기판 옆에는 동글 램프를 붙이고, 그 다음 우주선에 투명 반구를 씌워 주세요.





5. 남은 스티커를 이용해 우주선을 꾸며준 뒤, 우주선 아래에 다리가 되어줄 스프링을 붙여주세요.





6. 짠~! 이렇게 멋진 우주선이 완성되었는데요. 동글 램프는 충격을 받으면 반짝반짝 빛이 나요. 우주선을 흔들어 동글 램프를 빛나게 해 보아요. ^^




이렇게 눈높이 아티맘 활동으로 멋진 우주선을 만들어보았는데요! 우주선과 외계인을 만든 뒤 이에 관련된 동화책을 읽어보거나 우주를 주제로 부모님과 아이가 마인드맵을 작성해보는 등의 활동을 연계하면 더욱 좋을 것 같아요. 그럼 다음 번에도 아이의 창의성과 상상력을 자극해주는 눈높이 아티맘 활동으로 다시 찾아 뵙도록 할게요. 감사합니다! ^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