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교 공식블로그를 찾아주신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눈높이아티맘으로 창작활동을 해보려고 해요. 바로 여러 가지 색색의 점토로 '치즈 뿌린 피자'를 만들어볼 텐데요~! 그럼 지금부터 함께 만들어보아요. ^^ 








그럼 먼저 준비물을 살펴볼까요? 피자 도우가 되어줄 EVA 폼 조각 8개, 피자 토핑을 표현해줄 다섯 가지 색상의 탱탱 클레이, 그리고 피자판을 준비해 주세요. ^^ 






1. EVA 폼 조각을 피자판에 동그란 모양이 되도록 올려 모양을 잡은 뒤, 풀을 이용해 피자판에 붙여 주세요.




2. 초록색 탱탱 클레이를 납작하게 만든 다음, 손으로 뜯어 EVA 폼 위에 올려 주세요.





3. 초록색과 빨간색 탱탱 클레이를 섞고, 갈색 탱탱 클레이는 길게 늘린 뒤 고리 모양으로 만들어 올리브를 표현해 주세요.





4. 남은 클레이로 여러 가지 모양의 토핑을 만들어 올려 보세요. 노란색과 빨간색 탱탱 클레이를 섞으면 주황색을 만들 수 있고, 노란색과 초록색 탱탱 클레이를 섞으면 밝은 연두색의 탱탱 클레이를 만들어낼 수 있어요. 이처럼 다양한 색상의 탱탱 클레이로 풍성한 색감을 내어 보세요.





5. 흰색 탱탱 클레이를 이용해 피자 치즈를 표현해보세요. 피자 치즈처럼 쭉쭉 늘어나는 클레이를 길게 늘여 얼기설기 얹으면 된답니다.





6. 남은 흰색 탱탱클레이와 연살구색 탱탱클레이를 섞어 길쭉하게 만든 다음, 피자 둘레에 붙이면 먹음직스러운 치즈 피자가 완성~!






이렇게 여러 색상의 클레이를 이용해 아이들이 좋아하는 치즈 피자를 만들어보았는데 어떠셨나요? 이번 활동을 통해 우리 아이들은 두 가지 이상의 색을 섞으면 새로운 색이 만들어진다는 것을 배울 수 있게 되었는데요~! 색에 대해 배워가고 소근육도 발달시킬 수 있는 눈높이아티맘 활동이었습니다. 아티맘 활동에 더해서 나중에 아이들과 재료를 준비해 진짜 피자를 만들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

by 대교 2018. 5. 30. 0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