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 소식/눈높이

눈높이아티맘 아프리카 가면 만들기



대교 공식블로그를 찾아주신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눈높이아티맘으로 재미있는 창작활동을 해보려 해요. 바로 멋진 아프리카 가면인데요~! 그럼 지금부터 준비물을 확인해보고 어떻게 만드는지 내용을 살펴보도록 해요. 









가면과 3색의 폼 클레이, 물감 2색, 종이 접시, 붓, 비즈, 펼친 지끈, 마분지 조각, 양면 접착 시트지, 장식 스티커, 고무줄, 바닥 보호 비닐, 물휴지 등을 준비해 주세요.






1. 바닥 보호 비닐을 깔고 종이 접시에 물감을 짠 다음 붓으로 가면을 채색해요.





2. 처음 칠한 색이 모두 마르면 붓에 물기가 거의 없도록 한 뒤, 다른 색을 이용해 듬성듬성 칠해주세요. 이렇게 하면 가면의 질감을 더욱 살릴 수 있답니다.





3. 가면의 표면이 마르면 양면 접착 시트지를 이용하여 마분지 조각을 위와 같이 붙여 주세요.





4. 펼친 지끈에 꼼꼼하게 풀칠해 마분지 조각을 감싸 붙여 주세요. 그 뒤 장식 스티커로 꾸며주시면 된답니다.





5. 가면의 눈매와 뺨에 색색의 폼 클레이를 붙여 꾸며주세요. 그 뒤, 비즈를 이용해 장식을 한 다음 고무줄을 가면 옆면의 구멍에 끼워 주세요.





6. 폼 클레이로 귀를 만들어 붙이고 건조한 다음, 고무줄을 머리 둘레에 맞게 묶으면 된답니다.  이렇게 멋진 아프리카 가면이 완성되었어요. ^^




이렇게 눈높이아티맘을 이용해 멋진 가면을 만들어보았는데 어떠셨나요? 가면을 만든 뒤, 아이와 함께 가면 놀이를 즐겨보세요. 혹은 아이의 연령에 따라, 아프리카의 문화와 예술에 대한 책이나 사진을 함께 찾아 읽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그럼 다음 번에도 재미있는 창작 활동으로 여러분을 찾아 뵙도록 할게요. 감사합니다!





<대교 공식 SNS 채널이 더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