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ORY/대교 소식

대교어린이TV 신규프로그램 키즈위인스쿨(키위) 첫방송 기념 시청자 참여 이벤트




대교 공식블로그를 찾아주신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교 어린이TV에서 11월 28일, 첫 선을 보이는 텔레비전 프로그램 '키즈위인스쿨'이 어떤 프로그램인지 소개해드리려 해요. 그럼 내용을 함께 살펴볼까요?








대교어린이TV 키즈위인스쿨은 역사 속 인물을 주제로 한 토론 배틀 프로그램이에요. '키위스쿨'이라는 가상의 공간을 배경으로 어린이 프리젠터, AI진행자, 어린이 청중평가단들이 등장해 역사와 관련된 토론 배틀을 벌이게 되는데요.


세계 위인 중 우리학교 과목별 선생님이 되었으면 하는 사람을 팀 당 1명씩 선택하고, 그에 따른 이유를 청중평가단에게 설득하는 방식으로, 3팀의 토론내용을 청중평가단이 관람하고 투표를 하여 최종으로 선생님을 선발하는 방식으로 전개된답니다. 


1회차는 키위스쿨 입학식으로 시작해, 2회차는 예술선생님을, 3회차는 체육선생님을 뽑게 돼요. 이후 국어, 수학, 도덕, 과학, 사회, 교장선생님에 이르기까지 각 분야 별로 역사 인물을 놓고 토론을 펼치게 된답니다.


키즈위인스쿨은 재미와 교육적 효과 모두를 충족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의 2018년 방송프로그램 제작지원을 받은 프로그램으로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답니다. 한편, 키즈위인스쿨의 첫 방영을 기념해 대교 어린이TV에서는 OX 투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고 있어요.





한편, 키즈위인스쿨의 첫 방영을 기념해 대교 어린이TV홈페이지에서는 OX 투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고 있어요. 이벤트 페이지에서 초등학생 화장에 대해 OX 투표를 하고 댓글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이벤트 페이지에 초등학생 화장에 대해 OX 투표를 하고 댓글로 의견을 남겨주세요. 키위스쿨 OX 이벤트는 매주 목요일마다 새로운 주제로 공개될 예정이니 이 점도 기억해주시길 바라요! 이벤트 참여를 희망하시는 분들은 아래 배너를 클릭해주세요.






이렇게 키즈위인스쿨에 대한 소개와 시청자 참여 이벤트를 안내해드렸는데 잘 살펴보셨나요? 요즘 어린이들은 본인의 생각을 논리적으로 표현하는 문화가 잘 형성되어 있는데요. 특히 이번 키즈위인스쿨 스피치오디션은 제 1회 오디션임에도 불구하고 200여명의 어린이가 예선에 참여하는 등 반응이 뜨거웠답니다. 


전국 각지에서 모인 실력 있는 학생들이 벌이는 토론 배틀을 즐기는 재미와 더불어, 이번 프로그램은 '역사 속 위인을 학교 선생님으로 뽑는다'는 설정을 지니고 있어 요즘 초등학생들의 관심사인 '학교생활'에 대한 이야기도 들어볼 수 있어요. 때문에 시청자들과 공감대를 잘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데요~! 시청자들도 프로그램을 즐긴 뒤 자신의 생각을 잘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드리고자 매주 방송 토론 주제 중 일부를 홈페이지에서 OX 투표로 진행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 드릴게요. ^^ 





<대교 공식 SNS 채널이 더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