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교 공식블로그를 찾아주신 여러분, 안녕하세요~! 여러분은 겨울 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레포츠가 무엇인가요? 스케이팅이나 얼음낚시, 빙벽 타기 등등의 즐길 거리가 있지만 아무래도 가장 대중적이면서도 유명한 레포츠는 단연 스키가 아닐까 싶은데요. 본격적인 한파가 시작되면서 국내의 내로라 하는 스키장 개장 소식이 들려오기 시작하는 요즘! 오늘은 가볼 만한 국내 스키장을 추천해드리려 해요. 그럼 함께 살펴보실까요?





(출처 : 한국관광공사)



주소 : 경기 광주시 도척면 도척윗로 278

전화번호 : 02-1661-8787

공식 홈페이지 : https://www.konjiamresort.co.kr/main.dev

스키장 이용 요금 안내 : https://goo.gl/4cyzMK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곳은 경기도 광주시에 위치한 곤지암리조트 스키장이에요. 이곳은 서울에서 가장 가까운 스키장으로도 유명하죠. 서울뿐만 아니라 수도권과 경기 동부, 충청권 등에서 전철과 자동차로 1시간 정도면 도착할 수 있어 접근성도 아주 좋은 곳이랍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2008년 개장한 곤지암리조트는 40만3927㎡(12만3000평) 슬로프 면적에 표고차 330m, 총연장 6.8㎞, 최장 코스 1.8㎞의 슬로프를 갖춘 수도권 최대 스키장이기도 해요. 특히 평균 100m 길이를 자랑하는 9개 면의 광폭 슬로프를 보유하고 있어 사진의 수준과 취향에 맞는 슬로프를 고를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답니다. 시간당 1만 5,000명을 정상까지 이동시킬 수 있는 초고속 리프트 또한 이곳의 자랑거리 중 하나예요. 


아직 스키를 즐기기에는 이른 아이들을 위한 눈썰매장도 운영하고 있으며, 리조트 내 스파 프로그램도 있어 스키를 포함한 다양한 즐길 거리를 즐길 수 있어요.






(출처 : 한국관광공사)



주소 : 강원 정선군 고한읍 하이원길 424

전화번호 : 1588-7789

공식 홈페이지 : http://www.high1.com/Hhome/main.high1

스키장 이용 요금 안내 : https://goo.gl/Bnwwdc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곳은 강원도 정선에 위치한 하이원리조트 스키장이에요. 백운산 자락의 해발 1,340m 높이에 자리 잡은 하이원리조트 스키장은 21km에 이르는 18면의 슬로프를 갖추고 있어요. 각 슬로프는 다양한 난이도로 구성되어 있어 골라 타는 재미도 있는데요. 특히 하이원 리조트는 초보자 코스도 정상에서부터 시작하기 때문에 초보 스키어나 보더들도 탁 트인 경관을 감상하며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어요. 가장 유명한 슬로프는 '제우스'인데요. 제우스는 해발 1,340m 높이의 산 정상에서 출발해 겹겹이 펼쳐지는 겨울 산을 감상하며 4km가량을 내려오는 초보자 코스예요. 경사가 완만하면서도 아름다운 겨울 설경을 감상할 수 있어, 재미와 안전성을 두루 갖춘 슬로프로 정평이 나 있답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물론 초보자 코스 외에도 세계스키연맹(FIS)이 공인한 중상급 슬로프와 익스트림 시설을 통합 운영하고 있으니 실력과 취향에 맞는 슬로프를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이 외에도 정선 하이원리조트 스키장은 시간당 최대 2만 명을 수송할 수 있는 리프트와 곤돌라, 무빙워크 시설을 갖추고 있어 편리하게 이동하며 스키를 즐길 수 있어요. 






(출처 : 한국관광공사)


주소 : 강원 평창군 대관령면 솔봉로 325

전화번호 : 033-339-0000

공식 홈페이지 : https://www.alpensia.com/main.do

스키장 이용 요금 안내 : https://goo.gl/7Cpbpy



세 번째로 소개해드릴 곳은 강원도 평창의 알펜시아리조트 스키장이에요. 슬로프는 눈썰매장 1면을 포함해 총 7면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최대 3,000명을 동시 수용할 수 있는 리프트 시설을 갖추고 있어 오고 가는 시간도 많이 소요되지 않아 좋아요. 슬로프는 초급자 코스(알파), 초중급자 코스(브라보), 상급자 코스(찰리, 델타, 에코), 최상급자 코스(폭스트롯) 등 난이도가 고르게 설계되어 있답니다. 또, 사람의 건강과 생체리듬에 가장 적합하다는 해발 700m에서 시작하는 활강 코스를 운영하고 있어요.



(출처 : 한국관광공사)



알펜시아리조트 스키장은 슬로프가 넓고 완만한 것이 특징인데요, 초급자들을 위한 다양한 강습 프로그램과 강습장을 따로 보유하고 있어 어린아이를 동반한 가족들이 스키를 즐기기 좋은 곳이에요. 또, 강습 프로그램을 7세 이상에서 4세 이상 아동으로 확대 시행해 아이들도 스키를 배우고 즐길 수 있어요. 또, 대관령의 청정 자연에서 만들어진 깨끗한 눈과 미세 필터 시스템을 적용한 제설시스템을 보유해 항상 최고의 설질을 유지한다고 해요. 깨끗하고 아름다운 평창의 설원을 누비고 싶으신 분들은 알펜시아리조트로 향해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





(출처 : 한국관광공사)


주소 : 전북 무주군 설천면 만선로 185

전화번호 : 063-322-9000

공식 홈페이지 : http://www.mdysresort.com/

스키장 이용 요금 안내 : https://goo.gl/qbCSnD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곳은 전라도 무주의 무주덕유산리조트예요. 전라북도 무주는 환상적인 설경을 자랑하는 국내 여행지로도 유명한 곳이죠. 무주덕유산리조트 스키장은 해발 1,520m에서 시작하는 국내 최장거리(6.1km)의 실크로드 슬로프로도 유명해요. 실크로드 슬로프는 경사가 꽤 가파르지만, 산 정상에서 능선을 타고 내려오는 경관이 아름다워 많이들 도전하는 슬로프인데요. 구름을 뚫고 바람을 가르며, 아래로는 탁 트인 전경을 감상할 수 있어요. 



(출처 : 한국관광공사)



여기에 직벽에 가까울 정도로 아찔한 경사를 자랑하는 이더스 슬로프 등 다양한 난이도의 국제규격 슬로프 34면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물론 초보자를 위한 코스도 많이 있기 때문에 초급자부터 상급자에 이르기까지 실력에 맞춰 이용할 수 있는 데다 다양하고 세밀한 난이도를 원하는 스키 마니아들이 이용하기에 좋답니다. 


스키를 즐기는 것 외에도, 스키장 초입의 관광 곤돌라를 타면 곧바로 설천봉에 오를 수 있고, 여기서 약 20분 정도만 걸어가면 정상인 향적봉까지 쉽게 오를 수 있어요. 향적봉까지 가는 길은 산길이 험하지 않아 어린 아이들도 쉬엄쉬엄 오르기 좋은데요, 정상에 오르면 적상산, 마이산, 가야산, 지리산, 계룡산, 무등산 등 일대의 명산을 한눈에 담을 수 있답니다. 무주 덕유산에서 스키도 즐기고, 아름다운 눈꽃도 구경하면서 겨울날의 멋진 추억을 만들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대교 공식 SNS 채널이 더 궁금하다면?>


   


by 대교 2018. 12. 14. 0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