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새해가 밝았어요. 새 마음 새 뜻으로 시작하는 1월, 따뜻한 온천에 몸을 담그고 특별하고 소중한 한 해가 되기를 기대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오늘은 온 가족에게 건강은 물론이고 좋은 추억을 선물해 줄 국내 온천 5곳을 소개해드릴게요.





(출처 : 대명리조트 홈페이지)



운영시간 : 오전 6시~오후 8시 

입장료 : 성인 1만2천 원, 어린이 9천 원(투숙객 20% 할인) 

주소 : 경북 청송군 부동면 주왕산로 494-1 

문의 : 1588-4888, www.daemyungresort.com/cs



지난해 7월 문을 연 대명 리조트 청송은 ‘솔샘온천’으로 유명해요. 솔샘온천은 황산이온을 주성분으로 하는 중탄산 황산나트륨 온천과 황산염 광천 온천 두 가지 온천수를 지니고 있답니다. 중탄산 황산나트륨 온천은 면역력을 강화하고 피부를 개선하는 효과가 있고, 황산염 광천 온천은 위장의 운동 기능을 자극해 소화기 질병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어요. 이곳의 자랑은 야외에 위치한 편백나무탕인데요~! 물속에 몸을 담그면 느껴지는 은은한 나무 향과 새소리 덕분에 오롯이 숲 속에 들어앉은 느낌이 든답니다. 온천뿐만 아니라 리조트 객실에서도 온천수를 이용할 수 있어 가족끼리 객실에서 온천욕을 즐기기도 좋아요.






(출처 : 한국관광공사)



운영시간 : 오전 6시~오후 10시 

입장료 : 온천장 기준 성인 9천 원, 어린이 6천 원 

주소 : 경북 울진군 북면 덕구온천로 924 

문의 : 054-783-0811, www.dukgu.com



덕구온천은 어린이 풀장을 갖춰 아이 동반 가족이 즐기기 좋답니다. 태백산맥 주능선을 이루는 응봉산 중턱에 위치한 곳으로 국내에서 유일한 자연용출 온천이에요. 온천 위로 난 오솔길을 따라가면 온천수가 하늘로 치솟는 진기한 광경을 마주할 수 있어요. 이곳 온천수는 자연 그대로의 온도 42.4℃로 약알칼리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신경통, 류머티즘, 근육통, 피부 질환, 당뇨병 등의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졌어요. 






(출처 : 한국관광공사)



운영시간 : 오전 7시~오후 9시(첫째·셋째 화요일 휴무) 

입장료 : 성인 9천5백 원, 어린이 6천 원 

주소 : 인천 강화군 삼산면 삼산남로 865-17 

문의 : 032-930-7053, www.ganghwa.go.kr



따뜻한 온천탕에 몸을 담근 채 붉게 물드는 일몰을 바라보고 싶다면 석모도 미네랄온천을 찾아가 보세요. 각각 다른 온도의 여러 노천탕에서 바로 앞의 바닷가를 보며 온천을 즐길 수 있답니다. 460m 화강암에서 용출하는 이곳 온천수는 미네랄 성분이 가득해 아토피성피부염, 건선 등을 낫게 하는 데 도움을 줘요. 온천을 마친 뒤에는 자연스럽게 물기를 말려 온천수의 미네랄 성분이 몸에 흡수되게 둘 것을 추천 드려요.






(출처 : 한국관광공사)



운영시간 : 오전 5시~자정(오후 11시까지 발권 가능) 

입장료 : 성인 1만 원, 유아(2~7세) 6천 원 

주소 : 경남 거제시 수양로 507 

문의 : 055-638-3000~2, www.seaspa.co.kr



경남 거제도에 위치한 해수보양온천은 지난해 행정안전부로부터 국내 제10호 ‘국민보양온천’으로 선정된 곳이에요. 지하 800m 암반에서 솟아오르는 물로 온천을 즐길 수 있답니다. 이곳 온천수에는 바닷물 성분과 비슷한 식염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온천 후 피부에 남아 땀의 증발을 막고 몸을 따뜻하게 해준다고 해요. 또 온천수에 들어 있는 염소, 칼슘, 황산염 같은 성분이 피부 질환이나 근육통, 관절염 등을 낫게 하는 데 도움을 준답니다. 게다가 거제 8경, 해수욕장 같은 관광지가 가까이 있어 가족 여행지로 제격이에요.







  

(출처 : 허심정 온천 홈페이지)



운영시간 : 오전 5시 30분~자정 

입장료 성인 평일 9천 원, 주말 1만1천 원 / 어린이 평일·주말 7천 원 

주소 : 부산 동래구 금강공원로 20번길 23 

문의 : 051-550-2100, www.hotelnongshim.com



부산 동래지구는 신라 시대부터 왕족과 귀족이 즐겨 찾은 온천 여행지랍니다. 동래지구를 대표하는 호텔 농심 허심청 온천은 웹툰 <목욕의 신> 배경지로써 유리 천장으로 쏟아지는 자연 채광을 만끽하며 목욕을 즐길 수 있어요. 이곳 온천수는 국내에서 마그네슘을 가장 많이 함유하고 있어 류머티즘, 신경통, 요통, 근육통 등의 완화에 도움을 준답니다.





<대교 공식 SNS 채널이 더 궁금하다면?>


   


by 대교 2019. 1. 22. 10: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