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교 공식블로그를 찾아주신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난 22일 새롭게 개장한 서울애니메이션센터에 대한 소개와, 이곳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들을 안내해드리려 해요. 그럼 지금부터 함께 가보실까요? ^^ 







SBA 서울애니메이션 센터는 기존의 남산애니메이션 센터를 회현사거리 인근으로 이전해 새롭게 꾸민 곳이에요. 기존 전시물보다도 더욱 풍부하고 재미있는 볼거리, 체험 거리로 업그레이드해서 지난 1월 22일부터 시범 운영을 시작했답니다. 현재는 시범 운영 기간이기 때문에 차후 정식으로 개장하기 이전까지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무료로 즐길 수 있다고 하니 아이들의 손을 잡고 방문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 








주소 : 서울특별시 중구 소공로 48 서울애니메이션센터

전화번호 : 02-3455-8342


*지하철 이용 시 : 4호선 명동역 4번 출구 하차 후, 회현사거리 방향 도보로 5분 정도 걸어가면 돼요.


*버스 이용 시 : 남산3호터널 정류소 하차 (소공동 방향)

간선버스 B 143, 401, 406, 505

명동 입구 정류소 하차 (동대문 방향)

간선버스 B 104, 421, 463, 471, 507, 604, N16(심야)

지선버스 G 7011

순환버스 05

공항버스 6001

퇴계로2가, 명동역 정류소 하차 (회현동 방향)

간선버스 B 104, 105, 421, 463, 507, 604, N16(심야)

지선버스 G 7011





운영일자 : 화요일 ~ 일요일


운영시간 : 2층 애니소풍 10:00 ~ 18:00 / 1층 만화의집 10:00 ~ 20:00


입장료 : 2층 애니소풍 어린이 6,000원 / 성인 4,000원

(※ 단, 정식개관 이전까지는 무료 이용이 가능해요!)

* 1층 만화의집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요.

* 주차시설이 없으므로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해 방문하시기를 권해 드려요.







먼저 둘러볼 구역은 '애니소풍'에이요. 이곳은 서울 여행을 콘셉트로 서울의 명소에서 여러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는 캐릭터 체험공간이랍니다. 





입구로 들어서니 제일 먼저 뽀로로 캐릭터가 방문자들을 반겨주고 있었어요. 





옆으로 눈길을 돌려보니 '덕수궁 돌담길'이 바로 보였는데요. 실제 돌담길을 재현한 담벼락 앞에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 조형물을 세워 방문객들이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꾸며두었답니다. 이 중에서 제일 인기가 많았던 것은 오른쪽의 타요 버스였는데요, 아이들이 올라 타보기도 하고 사진도 찍으면서 아주 즐거워했어요.





맞은편에는 VR 체험 공간이 보였는데요. '원더랜드로의 초대'라는 재미있는 3D 영상물을 시청할 수 있어 큰 인기를 끌었답니다.





이곳은 '한강'을 주제로 한 곳인데요. 소피루비 캐릭터가 있는 캠핑카와 캠핑존으로 꾸며져 있었어요. 소피루비는 아이들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변신 마법소녀물인데요, 그래서인지 여자아이들이 이곳을 특히 더 좋아했어요.





캠핑카에 올라타 사진을 찍어도 좋고, 이렇게 안을 들여다 보면 변신한 소피루비 캐릭터도 만나볼 수 있어요. 





'서울숲 놀이터'에서는 애니메이션 '엄마 까투리'의 캐릭터들을 만나볼 수 있었어요. 이 작품은 <강아지 똥>으로 유명한 권정생 작가님의 유작인 <엄마 까투리>를 시리즈 애니메이션으로 만든 것이에요. 본래 원작은 매우 슬픈 이야기를 담고 있지만, 시리즈 애니메이션으로 재구성하면서 내용도 교육적이고 재미있게 바뀌었어요.





이곳은 '남산'인데요. 이곳에서는 꼬마버스 타요의 캐릭터 자동차를 타고 라이딩을 즐길 수 있답니다. N서울타워와 빼곡한 고층 빌딩, 남산의 푸른 숲을 옮겨온 조형물 사이를 달릴 수 있어 아이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코너였어요.





이곳은 '북서울숲' 코너예요. 이곳을 찾으면 국산 애니메이션 캐릭터인 '느릿느릿 나무늘보 늘'의 캐릭터 영상을 볼 수 있어요. 북서울숲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루프탑에서 펼쳐지는 재미있는 이야기와 실제 서울 풍경과 흡사하게 만든 아름다운 배경을 감상하는 재미가 쏠쏠한 코너랍니다.







'만화의 집'은 다양한 만화책과 DVD를 감상할 수 있는 복층 구조의 만화도서관이에요. 1층은 '설레고 뭉클한', '뜨겁고 불꽃 튀는', '궁금하고 알고 싶은' 등의 색다르고 특별한 '주제별 도서' 코너로 구성되어 있어요. 이곳에서는 여러 가지 다양한 만화 서적을 자유롭게 읽을 수 있답니다.





또, 애니메이션 DVD를 감상할 수 있는 영상물 시청 공간도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즐겁게 만화를 즐길 수 있도록 꾸며져 있어요.





1.5층은 연대별 도서가 구비되어 있어 만화책의 과거와 현재까지 모두 만나볼 수 있답니다. 또, 특별히 누워서 책을 읽을 수 있는 편안한 공간도 마련되어 있어요. 특히 연대별로 작품을 접할 수 있다 보니 희귀한 자료와 볼거리가 가득해 만화를 통해 어린 시절의 추억을 되새겨보고 싶은 중장년층 어르신들이 방문하기에도 좋을 것 같아요.




이렇게 SBA 서울애니메이션센터에 대한 소개와 이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전시 및 즐길 거리를 소개해드렸는데요. 겨울철 한파와 미세먼지를 피해 실내에서 아이와 알찬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이번 주말에는 이곳으로 발걸음을 옮겨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 





<대교 공식 SNS 채널이 더 궁금하다면?>


   


by 대교 2019.02.01 11:15
| 1 2 3 4 5 6 7 8 ··· 79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