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이 벌써 보름이 지났네요.^^
새해에 세워두었던 계획들은 모두 잘 지키고 계신가요?
한 살 더 나이를 먹고 더 크게 자랄 우리 아이들.
무엇보다 더 밝고 건강하게 자라기를 바라며, 몸과 마음 그리고 꿈도 한 뼘씩 자라날 수 있는 책들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2012년~ 우리 아이들을 더 자라게 해줄 초등 추천 도서]
1. 박지성, 11살의 꿈 세계를 향한 도전
책 소개
축구 선수로서 최악의 조건인 작은 체구와 평발을 타고났으면서도 세계 최고의 축구팀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주전으로 활약하며, 운동장 위를 가장 많이 뛰어다니는 선수. 바로 박지성 선수입니다.
「박지성, 11살의 꿈 세계를 향한 도전」은 신체적인 약점을 극복하고 최고의 선수까지 오른 박지성 선수의 어린 시절 이야기부터 2010년 월드컵에 주장으로 참가한 이야기, 그리고 유럽 챔피언스 리그의 영웅으로 우뚝 선 현재까지의 이야기를 가슴 뛰는 축구 경기처럼 재미있게 펼쳐 놓은 책입니다.
이 책을 읽는 어린이들은 박지성 선수를 보며 끈기와 노력 그리고 도전 정신을 배울 것입니다.
결정적인 순간에 골을 넣는 박지성 선수도 훌륭하지만, 운동장 곳곳을 뛰어다니며 가장 굳은 일을 도맡아 하는 박지성 선수의 희생정신은 감동적이기까지 합니다.
좀 더 자세한 책 소개와 더 많은 리뷰는 아래 링크를 참고 하세요
http://www.libro.co.kr/Product/KidsDetail.libro?goods_id=0200000856922
2. 연아처럼 당당하게 세계를 향해
책 소개
출간 이틀 만에 아마존 베스트셀러!
미국 동화 작가 크리스틴 지드럼이 들려주는 피겨 여왕 김연아 이야기
지난 4월, 미국에서 한 권의 책이 출간되었다. ≪Ice Queen;Yuna Kim≫이라는 제목을 단 그 책은 발간 즉시 아마존닷컴 스포츠위인전 부문 베스트셀러 2위에 올랐다.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김연아 선수의 위상을 새로이 확인하는 순간이었다.
이 책을 집필한 크리스틴 지드럼은 미국의 유명 동화 작가로, 출간 전 유니버설 스포츠와의 인터뷰에서 세계적인 피겨 선수인 김연아의 전기를 쓰게 된 것에 대해 자부심을 느끼고 있으며, 어려운 환경에서 숱한 고난을 겪으며 꿈을 이룬 김연아 선수의 인생 스토리가 세계 어린이들의 모범이 될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고 밝혔다.
이제, 대한민국의 눈으로 본 김연아가 아닌, 세계인의 눈으로 본 새로운 김연아를 만나자.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인의 롤모델로!
이제 세계가 함께 읽는 김연아의 전기를 만난다!
김연아는 이제 대한민국의 피겨 영웅이 아니라, 피겨의 역사를 다시 쓴 세계 피겨계의 여왕이다. 그녀가 새하얀 얼음의 무대에 올라서면, 전세계가 숨을 죽인다. 매 경기마다 감동의 드라마를 보여 주는 김연아의 모든 것은 이미 공개되고 상품화되었다. 하지만 대한민국 바깥에서의 김연아는 어떨까? 점프의 교본으로 불리는 정교한 기술과 보는 이를 마비시키는 섬세한 표현력을 지닌 피겨 스케이팅 선수. 이것이 전부일까?
이 책은 이러한 우리의 궁금증에 대한 답이다. 크리스틴 지드럼은 김연아의 탄생부터 피겨퀸이 되기까지의 과정을 동화 작가 특유의 섬세한 필치로 기록하고 있다. 우리에게 익숙한 스타 김연아의 모습뿐만 아니라, 평범한 생활을 꿈꾸고 부상을 이겨내려고 고군분투하는 소녀의 모습, 미셸 콴과의 특별한 인연까지. 이 책을 읽고 나면, 단순한 스포츠 스타가 아닌 본받고 싶은 롤모델로서의 김연아를 세계의 어린이들과 공유할 수 있을 것이다.
좀 더 자세한 책 소개와 더 많은 리뷰는 아래 링크를 참고 하세요
http://www.libro.co.kr/Product/KidsDetail.libro?goods_id=0200000856922
3. 어린이를 위한 배려
책 소개
베스트셀러 「배려」의 아동판 창작동화입니다. 아이들에게 배려가 무엇인지, 왜 중요한지를 알려주는 책입니다. 아이들 주위에서 흔히 일어날 수 있는 갈등과 고민을 '배려'를 통해 극복하는 지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재미있고 흥미진진한 글을 읽다보면 아이들은 자연스럽게 '배려'라는 것에 대해 배우게 될 것입니다.
초등학교 6학년이 된 예나는 1학년 때부터 지금까지 단 한 번도 회장, 부회장을 놓친 적이 없습니다. 이번에 회장이 되고 나면, 2학기 때는 전교 회장을 하는 것이 꿈인 예나는 의욕적으로 6학년 생활을 시작했는데, 어이없게도 회장, 부회장 선거에서 떨어지고 엉뚱하게 바른생활부장으로 뽑힙니다. '평소 무용지물이라고 생각해 온 바른생활부에서 활동하게 되다니….'
그런데 갑자기 학교에서 3개월의 시간을 주고, 그 안에 뚜렷한 활동을 보이지 못하면 바른생활부를 없애겠다고 발표합니다. 예나는 이 기회에 바른생활부가 없어졌으면 좋겠다고 생각하지만, 전교 바른생활부장인 우혁이가 맘에 걸립니다. 예나는 과연 이 상황을 어떻게 해결할까요?
마지막 장에 부록으로 수록된 '함께 해보기-세상을 아름답게 만드는 배려'에서는, 이웃과 가족을 위한 배려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볼 수 있습니다. 이는 인성교육을 시키고자 하는 부모와 선생님들에게도 좋은 지침서가 될 것입니다.
좀 더 자세한 책 소개와 더 많은 리뷰는 아래 링크를 참고 하세요
http://www.libro.co.kr/Product/KidsDetail.libro?goods_id=0200000681265
4. 괜찮아 괜찮아 완벽하지 않아도 괜찮아!
책 소개
성적 등의 목표가 중시 여겨지는 요즘, 많은 어린이들이 완벽주의에 빠져 충분히 잘 하지 못 했다는 불안감과 남이 나를 어떻게 생각할까 하는 두려움으로 늘 무거운 짐을 진 것과 같은 정신적 고통을 겪는다고 합니다. 이 책은 완벽주의 성향이 있는 어린이와 가족들을 상담한 내용을 바탕으로 어린이 눈높이에 맞추어 재미있게 읽으며 자신의 마음을 다스릴 수 있도록 기획한 도서로, 두려움, 슬픔, 완벽주의 같은 대표적인 정서 문제를 주제로 어린이들이 쉽고 친숙하게 마음을 다스리고 마음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는 시리즈 「어린이 마음 건강 교실」 시리즈의 마지막 책입니다.
이 책에서는 완벽주의란 무엇이고, 생활에 어떤 영향을 끼치며, 완벽주의를 어떻게 벗어날 수 있는지 꼼꼼하고 친절한 길잡이 역할을 하는 첫 번째 장과, 완벽주의 때문에 생기는 여러 정서 장애들을 살펴보는 두 번째 장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완벽주의 생각이나 행동을 보이는 어린이들의 다양한 사례를 들어가며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설명해 책을 읽는 어린이들이 스스로 자신의 문제를 짚어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또 불안 장애, 우울증, 강박 신경증, 섭식 장애 같은 완벽주의에 가려져 알아채기 힘든 정서 장애들의 원인과 치료 방법을 살펴보고 있으며, 전문가 상담 및 어른들을 위한 코너를 부록으로 마련해 보다 적극적인 상담과 치료를 받을 경우에 도움을 줍니다.
완벽주의 성향이 있는 어린이들의 다양한 사례를 보면서 어린이들 스스로 자신의 완벽주의를 돌아보게 하며, 마치 직접 상담을 받는 듯한 친절한 문체로 씌어져 책을 읽는 동안 불안과 두려움 없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 일기장에 완벽주의 체크 리스트, 완벽주의자의 생각, 완벽주의자의 행동 같은 ‘나만의 목록’을 만들어 자신의 완벽주의 모습을 점검하는 활동을 통해 완벽주의를 적극적으로 극복하게 하며, 저자의 풍부한 경험 및 전문적인 지식을 담고 있는 점등이 이 책의 큰 특징입니다.
좀 더 자세한 책 소개와 더 많은 리뷰는 아래 링크를 참고 하세요
http://www.libro.co.kr/Product/KidsDetail.libro?goods_id=0100009491813
'LIFE > 금요일에 떠나요' 카테고리의 다른 글
3040세대가 전하는 학교생활과 현 실태! (14) | 2012.01.19 |
---|---|
만화로 읽는 텃밭 매뉴얼 <나의 애완 텃밭 가꾸기> (20) | 2012.01.19 |
초등학생의 새해 목표 1위 '다이어트'? 건강한 겨울방학을 보내자 (20) | 2012.01.17 |
일본에서 가장 맛있는 양갱을 파는 곳 오자사(小ざさ)_ <1평의 기적> (23) | 2012.01.17 |
다가오는 설날 연휴, 아이들과 장거리 이동시 주의사항 (22) | 2012.01.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