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육아

중간고사 대비하기, 계획표 짜기


새학년이 되고 나서 처음 하는 내신관리인 중간고사 기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학생들에게는 고통(?)의 기간일까요^^? 하지만, 중간고사 계획표를 잘 짜서 대비를 한다면 두려울 것이 없습니다^^ 알차게 계획표를 짜서 중간고사를 대비해 봅시다! 첫 시험을 잘 치뤄보아요!

1. 중간고사 목표 정하기


중간고사를 대비하는 첫번째 단계는 역시 중간고사 계획표를 만드는 것이겠죠? 목표 점수는 몇점으로 할 것인지, 평균점수는 몇점을 목표로 할 것인지 반에서 몇 등을 할 것인지 목표를 정해 봅시다. 그러면 그 목표를 위해 더욱 노력하게 됩니다. 이렇게 구체적인 목표를 세워 봅시다!


2. 구체적인 공부시간 짜기



그냥 대략적인 목표를 잡는 것은 옳은 방법이 아닙니다. 금방 계획이 흐트러지기 쉽습니다.
그러므로 오늘은 어떤 과목들을 공부할 것인지, 어디까지 공부할 것인지, 분단위로 짜는 것이 좋습니다. 중간고사 기간동안 똑 부러지게 시간 계획을 짜서 훨씬 알차고 효율적으로 공부해 보세요! 틈틈이 휴식시간도 가지시고요!


3. 짜투리 시간을 활용하기


우리가 하루동안 공부할 수 있는 짜투리시간은 정말 많답니다. 이 짜투리시간을 모아서 공부에 활용해 보세요. 쉬는시간, 등하교 시간, 점심시간, 등등 허무하게 보내는 시간이 많이 있답니다. 중간고사 기간동안은 이 짜투리시간을 활용해 봅시다! 짜투리 시간을 활용할때에는, 수학공식 외우기, 영어 단어 외우기 등을 추천합니다!



4. 중간고사 계획표 실천하기


중간고사 계획표를 잘 세우셨나요? 그런데 실천하지 않는다!? 그렇다면, 계획표는 무용지물이고 좋은 성적을 거두기 힘듭니다. 계획표란 효과적으로 시험공부를 하기 위해서 세우는 것인데, 의지를 강하게 먹고 중간고사 기간동안 짜 놓은 계획표에 맞추어 공부해 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