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 소식/눈높이

[대교 브랜드 소개] 어린이 잠재능력의 개발 '대교 눈높이'

 
DAEKYO Brand Story


대교 눈높이

 


부모가 먼저 눈높이를 맞추어 아이들을 대한다면 그 아이들은 어떤 놀이나 공부도 즐겁게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눈높이 교육은 이렇게 아동에 대한 진정한 이해로부터 시작됩니다. 학년보다는 눈높이에 맞추는 교육으로 부모님과 아이들 모두가 만족하는 학습을 해보세요~

 

 

 

대교 눈높이

01 | 눈높이 교육 철학



  눈높이 교육은 아동 중심의 인본주의 교육이다.

눈높이 교육은 아동에 대한 진정한 이해로부터 시작됩니다. 눈높이 교육의 지도방법은 학생을 자유롭게 해방시키는 것 ! 눈높이 교사는 학생의 친구가 되어 학년보다는 아이 한 명 한 명의 눈높이에 맞추는 인본주의 교육입니다.

 

 

 

  눈높이 교육은 마주보기이다.
눈높이 교육은 교사와 학생이 마주보고, 교사와 학부모가 마주보고, 학부모와 학생이 마주보는 교육입니다. 눈높이 교육은 교사가 학생에 대해 진정한 관심을 가지고 주의를 집중하는 관계를 형성합니다. 눈높이 교육의 선생님들은 열린 마음으로 학생을 받아들임으로써 마주보기가 시작됩니다.

 

  눈높이 교육은 믿음이다.
개인능력, 진지성과 일치성을 믿으며 개인의 존재가치를 믿는 것입니다. 눈높이교육은 교사, 학생, 학부모가 서로 마음을 이해하고 마음을 맞추는 이신전심의 마주보기입니다. 또한 학생의 긍정적인 면을 찾아서 따뜻한 칭찬을 통하여 학생과 교사간의 믿음을 쌓아가는 과정이기도 합니다.

 

 

 

대교 눈높이

02 | 눈높이 교육 시스템


  가정방문 시스템
눈높이 선생님과 학생의 1:1 학습이 이루어지며 학부모가 학습 참관자로서 학습에 관여하게 되어 삼위일체의 교육이 이루어집니다. 학습 뿐만이 아니라 예절, 인성교육도 중요시합니다. 주입식으로 가르치는 교육이 아니라 학생이 스스로 발견해나가는 학습과정입니다. 이는 세분화된 단위(Small Step)로 프로그램화 한 학습지를 개인의 수준에 맞게 제공함으로써 가능하게 된 것입니다. 학생이 직접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동기부여와 잠재적 능력이 육성되고 창의력이 개발됩니다. 업계에서는 최초로 수리, 어문으로 나누어 교사전문화를 도입하여 지도효율과 학습효과를 높였습니다


  눈높이 Yes Class 시스템
눈높이 선생님이 회원을 찾아가는 방문식 시스템과 달리 회원들이 직접 선생님의 집으로 찾아가서 학습하는 눈높이 Yes Class. 선생님들의 이동시간을 자녀의 학습시간에 좀 더 할애함으로 보다 많은 학습시간을 얻을 수 있고 회원은 각자의 시간에 맞춰 학습시간을 조절할 수 있는 학습 시스템입니다. 무엇보다 꼼꼼한 학습과 관리로 습관적인 교재밀리을 예방함은 물론, 과목별 보조학습까지 다양하게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전국적으로 약 450여개의 눈높이 Yes Class가 운영 중에 있습니다.


  눈높이 러닝센터 시스템
회원들이 센터에 직접 방문하여 최적의 학습환경에서 눈높이 교재를 학습하고 관리 받음으로써 올바른 학습 습관 형성은 물론 기초학력을 체계적으로 정착시킬 수 있는 차별화된 학습 서비스 공간입니다. 


 

 

 

대교 눈높이

03 | 눈높이 교육의 효과 


서울대학교 BK21, 대교연구소에서 초 5,6학년 눈높이 회원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2001년 5월~6월에 실시한 리서치 자료에 의하면 눈높이 교육에 대해 학습분량, 지도방법등의 여러가지 문항 중 78%문항에서 눈높이 교육에 만족한다고 응답을 했습니다. 공교육만 중요시하거나 사교육에만 치중하지 않고 공교육과 사교육이 함께할때 학생의 개인 능력은 더욱 향상됩니다.

* 2001년 신학공동 연구과제 “눈높이 교육의 사회적 공헌도 연구”에서 발췌한 내용입니다.

 

 

  눈높이 교육의 만족도

종합만족도: 18개 문항 중 14개 문항에 “만족”이라고 응답한 비율
학부모 11개 문항 :상담, 지도방법, 교사의 지식 및 실력, 교재, 학습분량 등
회원 7개 문항: 지도방법, 매일 학습, 학습과제 이행, 학습분량 등



 

 

  눈높이 교육의 학습효과 기여도

눈높이 교육으로 가장 도움을 받은 과목별 영역
수학: 습관형성
영어: 흥미향상

 

 

 

  눈높이 교육의 학습효과 비교

눈높이 교육과 학교, 학원, 개인과외 학습효과 비교
학교교육과 비교해서 66%
학원교육과 비교해서 40%
개인과외와 비교해서 26%가 효과적이라고 응답

 

 

  눈높이 교육의 학습효과 성공요인

학습성취도 및 학습흥미에 영향을 주는 요인
학습태도, 학습기간, 가정배경
※ 학습성취도 및 학습흥미 향상
= (가정배경, 지역, 과외경험, 학습기간, 학습태도, 학습시간 등)
학습성취도: 학습진도, 학교성적
학습태도: 매일 학습, 자학학습, 학부모의 관심과 참여도

 

다른 아이들과 똑같은 수업방식이나 똑같은 진도가 아닌, 내 아이를 위한 눈높이 교육이 중요하지요~ 대교 눈높이에서는 아이들을 하나의 독립된 인격체로 개개인에 맞는 눈높이 교육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눈높이 가정방문 시스템에서부터 Yes Class와 러닝센터까지 ! 내 아이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교육방법을 선택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