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 EBS 온에어

 

DAEKYO 대교를 말한다

 

엄마랑 아이랑 창의력을 키우는 미술 교실,

눈높이 아티맘

 

 

 

 무조건 공부만 잘하는 사람이 인정 받던 시대는 지났습니다. 창의적인 사람이 각광받는 시대.

우리 아이를 창의적인 아이로 키우기 위해 노력하는 부모님들이 많습니다.

우리 아이들이 가장 많이 하고 있는 활동은 바로 미술 입니다.

미술을 시켜볼까 말까 고민하시는 부모님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미술 교육의 특성과 엄마와 아이가 함께 할 수 있는 미술 교실, 눈높이 아티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교 눈높이 아티맘

01 | 미술 교육의 특성 

 

 

 

  아이는 도화지

 

어린 아이들은 하얀 도화지와 같아서 어린 시기의 경험과 교육은 아이의 생각과 가치관을 형성하는데 많은 영향을 끼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시기에 다양한 재료를 접해보고 이 것으로 생각을 표현하는 미술 교육이야말로 창의력과 표현력을 키워주는데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몸도 튼튼, 마음도 튼튼

 

미술을 통한 그리기, 만들기는 아이의 섬세한 소 근육 발달과 함께 무의식 속에 잠재되어 있는 스트레스를 풀어주며 몸과 마음을 모두 건강하게 해줍니다.

 

 

 

  정답이 없다

 

수학 문제의 경우 공식이 있고 그 공식대로 풀지라도 답이 나오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한 경우 우리 아이들에게 상당한 스트레스로 작용됩니다. 하지만 미술은, 아이가 그린 그림, 만든 작품이 최고의 작품이고 세상에 하나밖에 없습니다. 아이의 생각을 반영한 그림과 작품이 곧 정답으로 따로 정답이 없습니다.

 

 

 

이러한 특성을 가진 미술 교육을 엄마와 함께한다면 아이의 창의력과 정서발달에 더 큰 영향을 미치지 않을까요? 엄마와 아이가 함께할 수 있는 미술 교실, 눈높이 아티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교 눈높이 아티맘

 02 | 눈높이 아티맘 

 

 

 

 

여러 가지 재료와 방법으로 집에서 엄마와 아이가 함께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미술 교재입니다.

선생님의 강압적인 방식이 아닌, 엄마와 아이가 함께하면서 창의력을 키우는 시스템인 만큼 엄마와 아이의 상황에 맞게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대교 눈높이 아티맘

 03 | 교재 소개 

 

 

 

  1단계 (36개월~5세)

 

 

 

앞으로 그려갈 미술표현의 폭을 넓히는 탐색 교재이면서 아이의 기본적인 표현욕구를 표현하게 하는 단계입니다. 선과 색등과 같은 기초 조형요소를 이해하고 긁적거리기 그림에서 발전해 점차 의도한 그림으로 나타낼 수 있게끔 합니다. 

 

 

 

  2단계 (6세~7세)

 

주변사물과 세계를 인지하여 표현의 소재를 넓히도록 하는 체험 미술 단계입니다. 또 즐겁게 미술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하는 단계이기도 합니다. 여러 가지 소재를 사용하여 표현영역도 넓히고 즐거움과 보람을 찾아 표현활동이 자율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합니다.

 

 

 

 

  3단계 (8세~10세)

 

부담을 줄이고 미술을 쉽게 다가가도록 하는 단계로 색과 조형의 원리를 깨우치게 하는 기초 미술 이론 교재로도 사용됩니다. 기법과 도식을 통해 효과적으로 표현해서 미술에 대한 자신감을 키워주고, 조형요소에 대한 이해를 통해 감각적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합니다.

 

 

 

 

앞에서도 말했듯 어린 시기에 미술 교육은 창의력과 감성 발달에 상당히 중요합니다.

체계적인 단계로 구성된 눈높이 아티맘으로 우리 아이의 감성과 창의력을 성장시켜나가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집안의 벽과 같은 곳을 화이트보드 판, 시트지와 같이 아이와 함께 꾸밀 공간으로 마련해두고 아이의 작품을 전시하기도하고 아이와 벽을 꾸며가며 유대관계를 조금 더 높여가 봅시다.

공간지각능력 나아가 미적 감각까지 갖춘 창의력까지 갖춘 아이가 되어있을 것입니다^^

 

 

 

by 대교 2012. 5. 21. 1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