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금요일에 떠나요

[오늘의 세상] 잠 못 이루는 밤, 열대야

 

DAEKYO 오늘의 세상

 

잠 못 이루는 밤, 열대야

 

 

 

 여름 밤의 불청객, 열대야!

열대야는 무엇이며 열대야에는 어떻게 극복해야할지 알아봅시다^0^

 

 

 

 

 

대교 오늘의 세상

 01 | 열대야 

 

  열대야는 무엇인가?

 

일일 최고 기온이 30도 이상인 한 여름은 밤 동안에도 최저 기온이 25도 이상으로 열대지방처럼 잠을 청하기 힘든 밤이 찾아오는데 이것을 열대야라고 합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대개 장마 후에 고온다습한 북태평양 고기압이 발달했을 때 나타나는데, 이러한 현상에 계속 시달리게 될 경우 수면부족과 무력감이 나타납니다.

 

 

 

 

 

대교 오늘의 세상

 02 | 열대야를 이기는 방법 

 

  열대야를 이기는 방법

 

1) 카페인이나 알콜이 들어있는 음식을 삼가는 것이 좋고 특히 저녁 시간 이후에는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2) 규칙적인 생활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낮잠을 지나치게 잘 경우에도 밤에 잠이 오지 않을 수 있으므로 낮잠은 30분 내외로 자는 것이 좋습니다.

4) 잠이 오지 않는다고 뒤척이지 말고 잠자리에서 벗어나 다른 행동을 하다가 다시 잠자리에 눕는 것이 좋습니다.

5) 잠들기 전에 미지근한 물로 샤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찬물은 근육을 긴장시켜 피하는 것이 좋고, 미지근한 물이 신진대사 뿐만 아니라 몸의 온도 조절에도 좋습니다.

6) 자기 전에 우유를 한 잔 마셔 공복감을 없애주세요. 공복감이 밀려올 경우 오히려 잠을 방해합니다.

7) 냉방기 사용을 자제합시다. 습도가 지나치게 떨어져 호흡기 질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만약 사용해야할 경우에는 최대한 몸에서 멀리 떨어지게 해놓고 가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리 더워도 밀폐된 공간에서 냉방기를 사용하지 말고, 찬 음식을 많이 먹지 맙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