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EKYO 오늘의 세상

 

여름 다이어트 키워드, 채식 열풍!

 

 

 

 여름의 적, 살!

여자들은 365일 다이어트로 몸살을 앓고 있죠?

요즘은 채식 열풍과 더불어 채소를 주재료로 하는 웰빙 다이어트가 인기라고 합니다.

최근 불고 있는 채소와 채식 바람과 건강하게 채식 다이어트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대교 오늘의 세상

 01 | 채식 

  

  채식

 

요즘 연예인들도 많이 한다는 채식은, 고기류를 피하고 주로 채소와 과일, 해초와 같은 식물성 음식만을 먹는 것을 말합니다. 건강을 위해 하던 채식이 여성들의 적인 다이어트를 위한 키워드로 변하면서 하나 둘씩 채식 다이어트를 하는 여성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건강하게 채식 다이어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대교 오늘의 세상

 02 | 채식 다이어트 방법 

  

  월남쌈

 

 

 

 

여름에는 기력이 부족해지기 쉽기 때문에 삼계탕과같은 보양식을 즐겨먹습니다.

하지만, 채소로도 보양식을 먹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여름철에 땀을 많이 흘려 무기질과 비타민이 부족하게 됩니다. 이 때, 육류보다는 채소를 먹어주면 더 힘이 난다고 합니다.

이 중에서 월남쌈은 저칼로리, 고영양 메뉴로 여러 종류의 채소를 해산물, 육류 등과 함께 기호에 따라 라이스페이퍼에 싸 먹는 음식입니다. 무순, 샐러리, 당근, 피망, 깻잎, 양파, 오이, 파인애플, 숙주 등 기호에 따라 다양하게 먹을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여성들이 찾는 메뉴입니다.

 

 

 

  산채 비빔밥

 

 

비빕밥은 고열량이다?

그것은 고추장이나 나물에 들어가는 나트륨때문입니다.

취나물, 시금치, 콩나물, 무생채, 고사리, 호박나물 등 다양한 나물을 저염식으로 조리한 후, 밥과 고추장 양념없이 비벼먹으면 저칼로리로 굶지 않고 채식주의자들도 든든하게 다이어트 할 수 있답니다!^^

 

 

사람의 몸은 음식을 골고루 섭취해야만 고장나지 않고 움직이게끔 되어 있습니다. 채식도, 다이어트도 좋지만 너무 무리해서 몸이 상하지 않도록 주의해야겠습니다.

 

 

 

by 대교 2012. 8. 24.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