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 소식/드림멘토

[대교 브랜드 소개] 드림멘토 교육 컨설팅

 

DAEKYO 브랜드 소개

 

드림멘토 교육 컨설팅

 

 

 

 

대교 브랜드 소개

 드림멘토 교육 컨설팅 

 

  예술 재능이 있는 아이, 예술중에 갈까 말까?

 

 

 

 

 예술 분야에 천부적 끼와 재능을 가진 경우, 재능은 다소 부족하지만 예술에 관심이 많은 경우, 공부에 재능이 없어 예술 쪽으로 눈을 돌린 경우, 이 세가지 경우를 두고 예술중 입학을 크게 고민하는 부모님이 많습니다.

 만약 우리 아이가 천부적인 끼와 재능이 있다면 예술중을 선택해도 후회가 적고 성공 확률이 높지만, 나머지 두 경우에는 신중하게 선택해야 합니다. 예술 분야로 진로를 확고히 정했다면 조기 교육이 효과적이고, 일반 중학교보다 예술중에서는 전공 분야의 기본기를 다지기 좋게 되어 있어 훨씬 도움이 될 것입니다.

 현재 전국에 있는 예술 중학교는 선화예쭝, 예원예중, 서울예중, 국악예중, 계원예중, 전주예중, 부산예중 등이 있습니다.

 

입시 준비는 발빠른 정보가 생명이고 그에 따른 연습과 대비가 주 무기입니다. 아이가 실기 시험에 통과할 만한 실력이 있는지 객관적으로 평가해서 트레이닝을 받아야 하므로 전문가의 조언이 필요합니다. 테크닉과 완성도를 높이는 것이 중요한데 단순 테크닉보다는 심사위원들에게 무엇을 보여줄지, 그리고 심사위원들은 무엇을 평가하는지 이해하면서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미술

연필 소묘, 정물 수채화가 기본입니다.

소묘는 사물을 관찰하고 표현하는 가장 기본적 능력을 평가하는데 형태력, 관찰력, 구도, 명암, 질감,

양감, 묘사력, 완성도, 연필 사용 숙련도를 파악합니다.

정물 수채화는 소묘력을 바탕으로 상상력과 표현력을 더해 파악합니다.

음악

테크닉과 음악적 감수성을 모두 평가하는데 악보 한 줄만 연주해도 표현력 있는 아이와

그렇지 않은 아이는 소리가 다르다고 합니다.

학교에서는 수개월 전부터 지정곡을 제시하기 때문에 연습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용

기본 동작과 체형을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무용은 정확성, 유연성, 리듬감 등 기술적 요소를 심사하며

무용하기에 적잡한 체형인지 체크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팔다리가 길고 몸의 전체적 균형이 안정되어 있으면 높은 점수를 받는다고 합니다.

 

 

예술중 졸업생의 90% 이상이 같은 분야의 상급학교로 진학한다고 합니다. 어릴 때부터 공통 관심사를 지닌 친구들과 경쟁하며 재능의 기본기를 탄탄히 다지기 때문에 대입에 이르는 과정까지 상대적으로 일반계고 학생보다는 유리하다고 합니다.

 

 

 

우리 아이의 재능을 일찍 발견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 재능을 어떻게 키워나가느냐도 중요합니다.

예술적 재능을 지녔으나, 예술중학교에 보내는 것이 옳은지 옳지 않은지 한참을 고민한 엄마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