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금요일에 떠나요

[오늘의 세상] 빙판길에 지켜야 할 행동 요령은 무엇이 있을까요?

 

DAEKYO 오늘의 세상

 

빙판길에 지켜야 할 행동 요령은

무엇이 있을까요?

 

 

 계속되는 한파와 눈으로 땅은 온통 꽁꽁 얼어버렸습니다.

곳곳에 아이스링크장처럼 변해버린 도심!

빙판길에서 지켜야 할 행동 요령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대교 오늘의 세상

 빙판길 행동 요령 

  

  하이힐은 금물!

 

 

미끄러운 빙판길에서 하이힐은 절대 금물입니다! 그야 말로 무모한 도전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균형잡기 어려운 빙판길에서 바닥이 좁은 신발은 넘어지기 쉽상입니다. 바닥 표면이 넓고 미끄럽지 않은 신발을 신는 것이 좋은데, 이유는 잘 미끄러지지도 않을 뿐더러 발목 골절도 예방하기 때문입니다. 또, 바지가 너무 길거나 운동화의 끈이 자주 풀린다면 빙판길에서도 위험하니 조심해야 니다.

 

 

 

  장갑은 필수!

 

추워서 주머니에 손을 넣고 걷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런 사람들이 빙판길에서 넘어지게 되면 어떻게 될까요?

빠른 순간에 손을 빼 바닥을 짚지 않는 이상 그대로 엉덩이와 허리가 바닥에 닿고 맙니다. 사람은 팔을 흔들며 걸을 때 균형을 유지할 수 있기 때문인데, 겨울철에는 주머니에 손을 넣기보다는 장갑을 끼는 것이 좋고, 가방 역시 손에 드는 것보다는 뒤로 매는 가방이 빙판길 사고를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스트레칭을 해주자!

 

근육이 경직되고 관절의 유연성이 떨어지는 겨울에는 온 몸이 뻣뻣해진 상태로 생활하기 때문에 넘어지게 되면 더 큰 부상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외출 전 간단한 스트레칭으로 몸의 유연성을 높이는 것이 좋으며, 빙판길에서 넘어졌다고 해도 절대 창피함에 벌떡 일어나지 말고 몸 상태를 확인한 후에 일어서도록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