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로 대한민국 문해력 높이기 프로젝트! 대교 문해력 상승 프로젝트 <빡독>
대교 공식블로그를 찾아주신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난 5월 19일, 대교타워 3층 아이레벨홀에서 진행된 대국민 문해력 상승 프로젝트, '빡독(빡세게 독서하자)' 행사 현장을 안내해드리려 해요. '빡독’은 ‘빡세게 독서하자!’라는 의미로 책 읽기, 강연 듣기 그리고 참가자들의 5분 스피치로 이루어졌는데요. 참가비 및 점심, 저녁식사는 모두 무료! 단, 읽고 싶은 한 두 권의 책과 몸만 오면 되는, 한마디로 먹고 독서하고 읽은 내용을 공유하는 행사입니다. 다만 빡독이 시작되면 스마트폰 전원을 끄고 오롯이 독서와 서로의 이야기에 집중해야 하는데요. 스마트폰 없이 불안하지 않을까 걱정하거나 시간이 금방 지나갈까 걱정했던 참가자들도 막상 빡독이 시작되니 독서에만 집중을 하시고 적극적으로 참여하셨어요.
이번 빡독 참가는 사전에 대교 사회공헌 브랜드 ‘더불어 배우다’ 페이스북을 통해 참여 의사를 밝힌 프로젝트 신청자 중 100여 분을 선정해 이뤄지게 되었는데요. 가족구성원을 포함해 총 116명이 참가하셨어요. 그럼 지금부터 조용하지만 후끈한 열기로 가득했던 지난 5월의 빡독 현장을 안내해드릴게요!
“가족과 함께 하는 빡독 시작을 기다리고 있는 참가자 분들!”
5월 빡독은 5월 가족의 달을 맞이하여 3월의 빡독과는 색다르게 '가족과 함께 하는 빡독'으로 진행되었어요. 혼자 와도 되는 기존의 빡독과는 다르게, 중학생 이상의 가족구성원이 꼭 함께 참여해야 하는 조건이 있었지요.
구체적으로 “가족과 있는 날”, “가족과 읽는 날” 두 콘셉트로 구성되었는데요, 가족에게 추천하는 책에 대해서 5분 스피치와 가족에게 편지를 읽어주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답니다.
“제가 오늘 읽은 책을 소개할까 합니다”
빡독은 독서하는 환경을 조성하고 참가자들의 문해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프로젝트예요 개개인의 집중력이 몇 시간인지, 그리고 집중력의 임계점을 넘어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도 하지요. 특히 5월 빡독은 기존에 가족과 함께 독서를 해본 적이 없었던 많은 참가자들이, 독서에 집중하는 가족구성원을 보며 각자의 새로운 면모를 발견할 수 있었던 기회가 되었어요.
“열심히 먹고, 열심히 독서하자!”
챙겨온 책을 다 읽으신 분들을 위해 현장에서 책을 빌려드리기도 하고, 간단한 간식과 생수도 제공해드렸는데요. 하지만 집중해서 독서를 즐기다 보면 간식으로는 채울 수 없는 배고픔이 찾아오기 마련이죠! 그래서 오후 독서에 집중하기 위해 맛있는 점심을 카페테리아에서 즐길 수 있도록 해드렸어요. 또, 휴식을 취할 시간도 제공되었답니다.
“편한 자세로 빡독하자!”
식사를 마친 뒤에는 졸음이 쏟아지기도 하는데요. 피곤해하시는 참가자 분들, 한 곳에서 오래 앉아 독서하는 것이 힘든 참가자 분들, 누워서 책을 읽고 싶은 참가자 분들을 위해 편안한 소파에 누워서 독서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답니다.
읽은 책의 내용 중 인상 깊었던 구절이나 가족에게 하고 싶은 말을 적어 아이레벨 홀 입구 한쪽에 마련된 곳에 써 붙여 참가자들의 생각을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어요.
이렇게 지난 5월의 빡독 현장을 안내해드렸는데요! 이날은 산으로, 들로 놀러 가고 싶을 정도로 맑고 화창한 날이었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참가자 분들은 빡독에 참여해 열심히 책을 읽는 열의를 보여주셨어요. 5월 빡독에 참여하지 못한 분들, 5월 빡독에 참여하였지만 계속 참여하고 싶으신 분들은 앞으로 7월, 9월, 11월, 12월에도 빡독이 열릴 예정이니 주저하지 마시고 참가 신청을 해주세요! 7월 빡독 내용은 곧 게시 될 예정이에요.
빡독 참가신청은 대교 사회공헌 페이스북 “더불어 배우다”에서만 받고 있는데요, 평소에도 “더불어 배우다” 팔로우하셔서 ‘빡독’ 이 외에도 대국민 상담 프로젝트 ‘토닥토닥’ 내용도 구경하시고, 배움에 대한 실시간 업로드되는 영상도 확인해보시길 바라요!
< 1회차 빡독 보러가기> ☜ 클릭!
< 빡독 준비물은 뭔가요?> ☜ 클릭!
< 빡독 관련 기사 보기>
아시아경제 [“대교, 문해력 향상 ‘빡세게 독서’ 캠페인”, 2018년05월18일] ☜ 클릭!
< 대국민 상담 프로젝트 ‘토닥토닥’이 뭐예요?> ☜ 클릭!
빡독에 대한 소개와 더불어 현재 대교에서 진행 중인 대국민 고민상담 프로젝트인 '토닥토닥'에 대해서도 함께 안내해드릴게요.
지난번 부산에서 진행되었던 대국민 고민상담 프로젝트 <토닥토닥>! 5월 12일 울산에서 두 번째 토닥토닥도 성공리에 진행되었답니다. 사전에 대교 사회공헌 브랜드 <더불어 배우다> 페이스북으로 접수된, 최근 고민 중인 사안을 분석하여 그 중 4개의 고민으로 신영준 박사와 고영성 작가와의 대화를 진행했는데요. 인문·사회과학 전문 작가인 고영성 작가와 대기업 출신의 신영준 박사는 <완벽한 공부법>과 <일취월장> 저자로 더욱 더 유명해지셨죠~ !
첫 번째 고민. 어떤 배우자가 좋은 배우자일까요?
두 번째 고민, 넓은 관계를 맺고 싶지만 한편으로 모든 사람과 깊은 관계를 이어가고 싶지는 않을 때, 원활하게 건강한 관계를 이어가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세 번째 고민, 워킹맘이 육아와 일이라는 두 마리의 토끼를 어떻게 잡을 수 있을까요?
넷 번째 고민, 왜 자기 계발을 해야 하나요?
평소에 우리 모두 고민하는 내용이지만 혼자서는 시원한 답을 얻을 수 없었던 수많은 고민이 신 박사와 고 작가, 그리고 참여자들 사이에서 오고 갔어요.
그 외에도 여러 고민들이 궁금하시면, 대교 사회공헌 브랜드 ‘더불어 배우다’에서 생생한 영상으로 감상해보세요.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당시 현장의 내용들을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토닥토닥’ 영상으로 감상하기 ☜ 클릭!
* <토닥토닥>이란?
대교 사회공헌 브랜드 ‘더불어 배우다’의 대표 프로젝트이자 대국민 고민 상담 프로젝트인 <토닥토닥>은 사전에 페이스북으로 제출 받은 참가희망자들의 고민을 취합하여 그 중 4개의 토픽을 고른 후, 신영준 박사와 고영성 작가와의 소통이 진행되는 프로젝트입니다.
대교 사회공헌 브랜드 ‘더불어 배우다’의 또 다른 프로젝트인 대한민국 문해력 높이기 <빡독(빡세게 독서하자!)>와 마찬가지로 향후 7월, 9월, 11월, 12월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향후에도 대국민 모두의 고민을 교류하고 함께 해결해나갈 때까지 대교는 옆에서 항상 든든한 지원자가 되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2회차 토닥토닥 돌아보기 > ☜ 클릭!
< 1회차 토닥토닥 돌아보기 > ☜ 클릭!
< 3회차 토닥토닥 고민 접수하기> ☜ 클릭!
<대교 사회공헌의 또 다름 이름,‘더불어배우다’와 소통하기 > ☜ 클릭!
이렇게 대교의 대국민 문해력 상승 프로젝트 '빡독'에 대한 소개와 지난 5월의 빡독 현장을 안내해드리고, 더불어 대국민 고민상담 프로젝트 '토닥토닥'에 대해서도 소개해드렸는데 잘 살펴보셨나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교육브랜드, 대교는 많은 분들이 인문학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일상에서 접할 수 있도록 '빡독', '토닥토닥'과 같은 행사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 아직 한 번도 참여해보지 못하신 분들은 다음 행사에 꼭 참여해주시길 바라며, 앞으로도 여러분과 소통할 수 있는 알차고 의미 있는 행사를 선보이도록 노력할게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