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금요일에 떠나요

[수능 준비물] 수능 시험장에 가져가야 하는 준비물과 유의사항 살펴보기

 

DAEKYO 오늘의 세상

 

수능 시험장에 가져가야 하는 준비물과

유의사항 살펴보기

 

 

 

벌써 내일이 201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네요!

수능 전 날 꼭 살펴봐야 할 것이 있는데요. 바로 준비물과 유의사항이랍니다.

사소한 것이라도 수능 시험장에서는 결코 허용이 되지 않으니 꼭 확인해주세요.

 

 

 

대교 오늘의 세상

수능 시험 준비물 & 유의사항

 

  준비물

 

수능 시험 당일 꼭 필요한 것은 수험표와 주민등록증 또는 본임이라는 사실을 입증할 수 있는 신분증이에요!

신분증은 사진이 부착된 것으로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유효기간 이내), 청소년증 등이 해당됩니다.

만약 시험 당일 수험표를 분실했다면 응시원서에 붙인 사진과 같은 원판으로 인화한 사진 1매를 가지고 시험장

관리본부에 신고하여 재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시험당일은 오전 8시까지 가능해요.

 

 

  반입 금지 물품

 

수능 시험장에는 절대로 가지고 들어갈 수 없는 물건들이 있는데요. 휴대용 전화기, 스마트워치, 디지털 카메라,

MP3, 전자사전, 카메라펜, 전자계산기, 라디오, 휴대용 미디어 플레이어, 시각표시와 교시별 잔여시간 표시 이외

의 기능이 부착된 시계 등 모든 전자기기가 포함됩니다.

특히 최근에 나온 스마트워치의 경우에는 전화 기능과 문자 송·수신, 카메라 기능이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시험장

반입이 절대 금지됩니다. 그 예로 삼성 갤럭시 기어, 소니 스마트 워치2, 페블 스마트워치 등이 해당됩니다.

 

 

  휴대 가능 물건

 

그럼 시험장에 휴대할 수 있는 물건은 무엇일까요? 신분증, 수험표, 컴퓨터용 사인펜, 수정테이프, 흑색 연필, 지우개,

샤프심(흑색 0.5mm), 시각표시와 교시별 잔여시간 표시 이외의 기능이 부착되지 않은 시계가 가능해요.

단, 연필(흑색)과 컴퓨터용 사인펜 외의 필기구는 개인 휴대가 불가합니다. 휴대가능한 물건 외에는 매 교시 시작

전에 가방에 넣어 시험실 앞에 제출해야 합니다. 만약 제출하지 않으면 부정행위로 간주되게 되요!

 

 

 

그동안 열심히 공부한 모든 수험생 여러분들! 좋은 결과 있길 바랍니다 :-)

대교가 함께 응원할게요~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