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 소식/눈높이

[눈높이 중등사회역사] 재미있는 역사공부법으로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준비까지!

일제로부터 우리의 주권을 되찾은지 70주년이 되는 올해. 그 어느 때보다 역사공부의 중요성이 크다고 봐요. 우리 아이들이 세계적인 인재로 자라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올바른 역사관을 가지는 것이 중요해요.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의 인기가 갈수록 높아지는 것도 이러한 역사교육의 중요성 때문인데요. 하지만 많은 아이들이 어려워하는 과목 중 하나가 바로 '역사'이기도 해요.

 

그렇다면 아이들이 재미있게 우리의 역사를 알아가는 역사공부법은 무엇일까요?

오늘은 눈높이 중등사회역사의 한국사 특강 프로그램! '일제강점기'을 살펴보며, 역사공부에 자신감을 키워가는 방법을 알아볼게요!

 

 

 

'눈높이 중등사회역사'2013년부터 적용되는 개정교육과정을 교과서 학습목표에 맞는 학습내용으로 구성한 중등사회 전문 학습교재예요. 개정교육과정을 완벽하게 반영했기 때문에 사회와 역사 교과서를 완전히 정복할 수 있어요. 그래서 체계적인 내신 대비로 성적 향상뿐만 아니라 사회와 역사 공부에 자신감을 가질 수 있게 도와주어요.

특히, 실생활에서 경험할 수 있는 사례들을 통해 문제해결력을 키우고, 교과서 핵심 개념들을 완벽하게 이해할 수 있어요!

 

 

 

 

눈높이 중등사회역사의 한국사 특강 프로그램, '일제강점기' 교재 속 한 장면이에요.

일제강점기 시대에 우리나라 사람들의 생활은 어땠을까요?

일제강점기 당시에는 일본인이 많이 사는 곳을 도시로 지정하여, 상하수도를 정비하고 의료 시설을 확충했어요. 일본군이 주둔하는 곳이나 공장이 세워진 곳을 발전시키기도 했는데요. 철도와 전차, 우편과 전신망 등의 교통·통신 수단들은 일제의 식민 통치를 위한 목적으로 이용되며 발전했어요.

그래서 도시 중심부에 살고 있던 가난한 우리나라 사람들은 변두리로 쫓겨 났으며, 도시 발전의 혜택을 누리지 못했어요. 일본인의 회사에서 일하는 사람들은 열악한 환경 속에서 고된 일을 하기도 했어요.

 

눈높이 중등사회역사는 요약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이해와 재미를 돕기 위한 '좀 더 알기' 코너도 마련되어 있어요!

 

 

눈높이 중등사회역사로 배운 내용이 시험에는 어떻게 출제될까요?

우리가 배운 내용을 바로 적용하고 풀 수 있는 '기출 문제 익히기'로 준비해보세요! 일제강점기 시대의 우리나라 사람들의 생활을 다시 한번 생각해볼 수 있는 똑똑한 역사공부법이에요^^

 

 

 

 

열심히 공부했는데 어려운 문제를 만났을 때! 당황하지 마세요^^ 눈높이 중등사회역사에는 어려운 문제에도 당황하거나 포기하지 않도록 '도움말' 코너가 마련되어 있어요! 정답을 제시하기 전에, 스스로 답을 찾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자기주도학습 능력까지 쑥쑥 키울 수 있어요.

다음 문제도 함께 풀어볼까요? '도움말'에 있는 힌트로도 잘 모르겠다면, 역사 스토리 동영상 '김구'편을 시청해보세요^^

 

 

 

〃 http://www.noonnoppi.com/product/socialhistory/viewbook.aspx

 

 

 

시대는 지나도 변하지 않는 우리의 역사를 기억하며, 갈수록 어려워지는 중학교 사회와 역사 과목을 준비하세요! 눈높이 중등사회역사로 재미있는 역사공부법을 실천하며, 내신부터 한국사능력검정시험까지! 체계적으로 대비하시길 바랄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