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역사

똑똑한 역사공부! '장영실' 역사 동영상 소문내기 이벤트에 참여하세요^^

오늘은 대교 <우리 역사 바로 알기 캠페인>의 16번째 시간이에요^^ 이번 역사 동영상 소문내기 이벤트의 주인공은 바로 장영실이에요. 장영실은 조선 최고의 과학 기술자로 자격루와 해시계, 측우기 등을 만든 위인이죠^^

이렇게 우리나라의 과학 기술에 위대한 발전을 이끈 장영실의 역사 동영상을 소문내주세요! 똑똑한 역사공부도 하고, 경품도 받을 수 있는 유익한 역사 이벤트에 많은 참여 부탁드릴게요 :)








우리 나라의 과학 문화의 큰 발전 이룬 시기가 바로 세종대왕의 재위 기간이에요. 이 시기에는 세종의 명에 의해 다양한 과학 사업이 이루어졌는데요. 이때 노비 출신이었던 장영실은 신분의 한계를 뛰어넘어 놀라운 과학 기계들을 만들었어요.

백성들을 위해 정확한 시간을 잴 수 있는 자동 물시계인 자격루를 비롯해, 해시계와 측우기 등을 제작했어요. 장영실은 즐거워하는 백성들을 보며 행복감을 느꼈으며, 지금까지 조선을 대표하는 과학 기술자로 기억되고 있어요.



똑똑한 역사공부! 장영실의 역사 동영상 마지막에 있는 질문을 읽고 동영상을 공유해주세요!

감상평과 함께 공유 URL을 덧글로 남겨주시면 참여 완료!

(블로그로 공유할 시, 제목과 내용 변경해주세요)



2015년 11월 25일(수) ~ 2015년 12월 1일(화)



2015년 12월 3일(목)



· [BHC] 맛초킹(한마리) + 콜라 1.25L (5명)

· [메가박스] 1인 예매권 (8명)

· [던킨도너츠] 커피&도넛SET (10명)



장영실 역사 동영상의 멋진 감상편 기대할게요^^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