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 소식/눈높이

무더위엔 눈높이아티맘으로 사르르 아이스크림 빙수 만들기!




연일 이어지는 무더위에 몸도 마음도 축축 늘어지고 지치기 쉬운 여름이에요. 이런 날, 재미있는 창의미술 눈높이아티맘을 통해 우리 아이들에게 작은 즐거움과 활력을 안겨주는 것은 어떨까요? 이번에 소개해드릴 내용은 무더위를 잊게 할 '아이스크림 빙수'인데요, 그럼 지금부터 먹음직스러운 빙수를 함께 만들어볼까요? ^^








먼저 준비물을 살펴볼게요. 초코 과자를 만들어줄 뾰족 막대 2개와 탱탱 클레이 2색이 필요해요. 더불어, 아이스크림모양을 만들어줄 구름 점토와 모양 주사기, 모형 바나나, 나무 숟가락, 솜, 아이스크림 컵 등을 준비해주세요.





1. 먼저 아이스크림의 재료가 되는 구름 점토를 모양 주사기 안에 넣어줄 거예요. 가볍고 부드러운 구름 점토를 주사기 안에 눌러 채운 뒤, 손잡이를 천천히 눌러 보세요.





2. 손잡이를 누를 때, 끝까지 힘을 줘서 누르면 모양이 끊어지므로 클레이를 약간 남긴 상태에서 멈추는 것이 좋아요. ^^ 구름점토가 모자를 경우에는 모양 주사기의 손잡이를 뺀 다음, 다시 구름 점토를 넣고 눌러주면서 원하는 길이만큼 짜낼 때까지 반복해주시면 된답니다.





3. 이제, 구름 점토를 이용해 아이스크림 모양을 만들어보도록 해요. ^^ 책상 위에 구름 점토를 원형으로 짜 주세요. 이어서 그 위에 점토를 쌓아 올린다는 느낌으로 빙글빙글 돌려가며 짜 주세요. 이렇게 세네 번 정도 돌려 짜다 보면 어느 새 귀여운 아이스크림이 완성!





4. 이제 노란 뾰족 막대와 갈색 탱탱 클레이를 이용해 아이스크림 빙수를 더 먹음직스럽게 장식해줄 초코 과자를 만들어보도록 해요. 살색 탱탱 클레이를 길게 반죽한 뒤, 뾰족 막대에 얇게 붙여보세요. 손으로 조물조물 붙여보기도 하고, 손바닥으로 막대를 비비기도 하면서 만들다 보니 어느새 초코 과자가 완성되었어요!





5. 이제 아이스크림 컵을 채워볼 차례인데요! 폭신폭신 새하얀 솜을 채워 주세요.





6. 솜으로 만든 빙수 위에 아까 만들어두었던 초코 과자를 올리고, 소프트 아이스크림도 올려보아요. 아이스크림 위에 데코용 바나나를 올려두니 모양이 한층 먹음직스러워졌어요. ^^





7. 하지만 이대로는 약간 밋밋한 느낌이죠? 좀 더 먹음직스럽게 만들어주기 위해 초코 시럽과 초코볼을 얹어주도록 해요. 아까 초코 막대과자를 만들고 남은 갈색 탱탱 클레이를 얇고 길게 반죽해주세요. 클레이를 아이스크림 주변으로 빙 둘러 붙이며 시럽을 표현해보세요! 또, 동글동글한 초코볼도 만들어 올려 주세요. ^^






이렇게 사르르~ 아이스크림 빙수가 완성되었어요! 나무 숟가락도 꽂아두니 더 실감나죠? 참고로 구름 점토에 탱탱 클레이를 살짝 섞어서 사용하면 초코 마블이 섞인 듯한 아이스크림을 만들 수 있답니다. 취향에 따라 다양한 디자인의 데코를 얹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눈높이아티맘으로 재미있는 미술 놀이를 즐긴 뒤, 아이들과 진짜 빙수를 즐겨보면 더욱 좋겠죠? ^^ 푹푹 찌는 무더위 때문에 지치고 힘들 때, 눈높이아티맘으로 즐거운 시간을 보내보세요~!